1억원짜리 TV 나왔다...세계 최초 돌돌 마는 'LG전자 롤러블 TV'
상태바
1억원짜리 TV 나왔다...세계 최초 돌돌 마는 'LG전자 롤러블 TV'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10.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롤러블(Rollable)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출시
LG전자가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LG SIGNATURE OLED R, 모델명: RX)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가 집 안에 설치된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LG전자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롤러블(Rollable)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 온라인으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출시 행사를 열고 LG전자베스트샵 강남본점, 롯데백화점(본점), 신세계백화점(강남점, 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목동점, 무역센터점),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등 국내 프리미엄 가전 매장에 순차적으로 제품 진열을 시작한다. 제품 출하가는 1억 원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모두가 선망하는 TV라는 품격에 걸맞은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20일 오전 11시 온라인으로 공개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론칭 행사에서 롤러블 TV가 갖는 의미와 LG전자가 확보하고 있는 올레드 TV 기술 리더십을 소개했다.

세계 유일의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하단 본체에 TV를 말아서 보관할 수 있다. 사진=LG전자 유튜브 캡처
세계 유일의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하단 본체에 TV를 말아서 보관할 수 있다. 사진=LG전자 유튜브 캡처

이날 행사는 김민정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고 양태오 인테리어디자이너, 이동진 영화평론가, 홍경표 촬영감독, 김소현 뮤지컬배우, 허지웅 칼럼니스트, IT 유튜버 디몽크 등 이 출연했다.

출연진은 디자인, 테크 등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바라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첫인상과 TV 기술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65형(대각선 길이 약 163센티미터) 화면을 통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화질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화면이 말려 들어가는 정도에 따라 기존의 정형화된 TV 폼팩터로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 ▲전체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풀뷰(Full View)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뷰(Line View) ▲화면을 완전히 없애주는 제로뷰(Zero View) 등을 지원한다.

라인뷰는 음악, 시계, 액자, 무드, ThinQ 홈보드 등 총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무드 모드를 활용해 마치 집 안에 모닥불을 피워 놓은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ThinQ 홈보드로 TV와 연동된 집 안 스마트기기의 작동 상태를 확인하는 식이다.

화면을 완전히 숨기는 제로뷰는 그 자체로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한다.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가 다가가면 웰컴 조명 효과를 낸다. 특히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4.2채널에 100와트(W) 출력을 내며, 제로뷰 상태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제품 생산부터 마케팅, 고객 관리까지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방식을 도입했다. 경북 구미 TV 생산라인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생산부터 품질 검사까지 명장이 수작업을 통해 진행한다. 명품 시계, 럭셔리 카 등 초고가 명품을 생산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생산책임제 개념으로 일정한 자격을 갖춘 명장이 주문생산 방식 만든다"고 설명했다.

또 LG전자는 알루미늄 본체 상판과 측면에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새겨 ‘세상에 하나뿐인 TV’를 만들어주는 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