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시니어 디지털금융 교육 강화
상태바
은행연합회, 시니어 디지털금융 교육 강화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 골든벨' 실시...금융사기 대응법 등 재확인
은행聯, '뱅크잇' 시니어 프로그램 확산 모색
서울 중구의 은행연합회. 사진=연합뉴스
서울 중구의 은행연합회.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은행연합회가 자사 사회공헌 플랫폼인 뱅크잇의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확산하기 위한 행사를 열었다.

은행연합회는 지난 25일 서울 양재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센터에서 ‘도전! 골든벨’을 첫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모바일 뱅킹 이용법, 금융사기 대응법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며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니어 강사 양성 교육과정’으로 배출한 36명의 준고령층 강사를 위한 축하 행사도 함께 열렸다.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은 은행연합회가 20개 국내은행과 지난해부터 추진한 ‘은행권 공동 사회적책임 강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달까지 40개의 노인복지기관에서 65세 이상 고령층 교육생 5129명에게 320회의 디지털금융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생들은 ▲이체·비대면 계좌개설 등 모바일 뱅킹 사용법 ▲휴면계좌 찾기, 금리 비교조회 등 생활밀착형 금융팁 ▲고령자 대상 금융사기 예방·대응법 등을 학습했다.

시니어 강사 양성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니어 강사가 시니어 교육생을 지도하는 ‘노노(老老)케어’로 일자리 창출도 시도하고 있다.

뱅크잇에서는 교육신청 방법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090디지털금융교실’로는 누구나 무료로 디지털금융을 학습하거나 퀴즈를 풀며 이해도를 측정할 수 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앞으로도 은행들과 함께 시니어 맞춤형 교육·서비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디지털 중심의 금융 환경에서 소외되는 세대 없이 모두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