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탁라운지 채널 오픈...상속·증여 솔루션 제공
상태바
신한은행, 신탁라운지 채널 오픈...상속·증여 솔루션 제공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 신탁라운지' 개설...사전 예약으로 이용
신탁 상품 기반 금융 솔루션 제안
사진설명1) 지난25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9층에서 진행된 '신한 신탁라운지' 오픈식에서 신한은행 정용욱 영업추진4(WM)그룹장(오른쪽 두번째), 박의식 자산관리솔루션그룹장(오른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과 고객이 함께 테이프 커팅하는 모습
'신한 신탁라운지' 오픈식에서 정용욱 신한은행 영업추진(WM)그룹장(오른쪽 두 번째), 박의식 자산관리솔루션그룹장(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테이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신한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신한은행은 신탁상품으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하는 ‘신한 신탁라운지’ 채널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신탁라운지는 전문 직원이 ▲유언대용신탁 ▲부동산·금전증여신탁 ▲기부신탁 ▲장애인신탁 ▲후견신탁 ▲상조신탁 등 신탁상품들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법률·세무·부동산 전문가들과 종합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특화 채널이다.

신한은행은 상속·증여와 관련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신한 신탁라운지를 활용하면서 유언대용신탁, 증여신탁 등을 중점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유언대용신탁은 금융기관이 위탁자와 신탁계약을 맺고 생전에는 본인을 수익자로 정해 수익을 수취하고 사망 시 계약 내용대로 수익자(상속인)에게 신탁재산을 이전 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유언을 대체할 수 있고 상속 방식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을 갖고 있다.

신한 신탁라운지는 사전 예약으로 이용 할 수 있다.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전용 전화번호로 전화해 예약 할 수 있다.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박의식 신한은행 자산관리솔루션그룹 그룹장은 “신탁라운지가 신탁에 기반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으로부터 인정 받는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