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소개

오피니언뉴스는 중도보수의 가치를 지향하며 ‘세계의 시민을 키우는 언론’, ‘깊이와 다양성을 갖춘 글로벌 소식’, ‘분석과 해설, 탐사와 인터뷰가 강한 매체’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깊이와 다양성 갖춘 글로벌뉴스

오피니언뉴스는 한국 언론의 취약점이 글로벌화 부족에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해외 통신원과 저명 칼럼니스트를 통해 우리나라의 현 상황과 국제적 평가를 객관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또 우리나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해외 다양한 경험과 문화, 우리 기업인들의 개척정신을 소개함으로써 우리 독자들이 ‘세계의 시민’으로 나아가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부정보다는 긍정, 과거보다는 미래를 말하는 언론

언론의 기본이라는 ‘올바른 보도’개념이 바뀌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한강의 기적`을 일군 한국인과 한국기업은 이제 세계적 경쟁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보도는 우리 스스로를 존중하고 지키는 보도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비판보다는 칭찬, 부정보다는 긍정, 과거보다는 미래를 이야기함으로써 독자 한분 한분에게 희망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단순한 팩트 전달이 아닌, 해석과 의미 부여에 중점

미디어가 단순한 사실 전달을 하는 시대가 지났습니다.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속보’나 ‘단독보도’같은 전통적인 언론의 경쟁 요소들은 큰 의미를 갖기 어려워졌습니다. 이제 미디어의 기능은 주어진 팩트를 어떻게 해석하고 어떤 관점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제시하는 쪽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글로 읽은 뉴스보다는 사진, 동영상 등 비주얼이 강화된 뉴스가 독자의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 오피니언뉴스는 제호에 걸맞게 독자 여러분들께 올바른 관점을 제시하고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매체가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