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도 보고 맛집 탐방도 하고…부산으로 오세요~~
상태바
그림도 보고 맛집 탐방도 하고…부산으로 오세요~~
  • 채 담
  • 승인 2018.04.17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 부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서 열려

[공연 & 전시 소식] 4월도 벌써 중순이고 벚꽃도 지고...날씨는 화창한데 미세먼지 때문에 어디로 갈까 고민중이라면...부산은 어떨까?

자갈치 시장, 해운대, 광안리, 태종대, 송도? 먹고 마시는 여행도 좋지만 매년 부산에서 이맘 때 아트 페어가 열리는 걸 알고 계신지?

올해로 벌써 7번째 부산에서는 큰 시장이 열린다. 아트 페어 “아트 부산”이 그것이다.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동시대 미술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부산을 문화예술의 도시로 만들자는 취지로 2012년 첫 발걸음을 내디딘 아트부산은 지역 경제를 이끄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행사로 성장했다.  

 

▲ 아트부산 2018 공식 포스터 / 홈페이지

 

 

올해는 15개국 54개 해외 갤러리가 참가하고, 한국에서는 107개 갤러리가 4000 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해외에서는 상해·홍콩·싱가포르에 기반한 펄램 갤러리, 도쿄 도미오 고야마 갤러리, 베이징의 플랫폼 차이나 컨템포러리 아트 인스티튜트 등 14개국 54갤러리가 부스를 열고 국내에서는 국제갤러리, 갤러리현대, 아라리오갤러리, 가나아트센터, 조현화랑, 리안갤러리, 313아트프로젝트 등 유수 갤러리부터 갤러리 EM, 갤러리 메이 등 기획력을 앞세운 화랑들까지 107개 갤러리가 참여한다.

'아트 부산'은 미술작품을 매매 하는 장으로써 뿐 아니라 미술을 매개로 소통하는 장이다. 주최사인 '아트쇼부산'의 손영희 대표는 "부산 시민만이 아닌 국내외 미술 애호가들에게 사랑 받는 아트페어로 성장해 나가겠다." 고 밝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아트부산 2018' 을 보러 갈 수 있도록 SRT와 제휴를 맺어 할인된 가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부산의 주요 미술관, 갤러리, 문화예술 공간을 하나로 모은 코스를 운행하는 버스 투어 프로그램 '아트버스'도 운행한다고 한다.  

티켓 구입 및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tbusankorea.com 을 참조하시라.

 

▲ 아트버스 / 아트부산 공식 페이스북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