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짜오! 베트남] 하노이·호치민 소재 레스토랑 4곳, 베트남선 처음으로 '미슐랭 스타' 수상
상태바
[씬짜오! 베트남] 하노이·호치민 소재 레스토랑 4곳, 베트남선 처음으로 '미슐랭 스타' 수상
  • 호치민=강태윤 통신원
  • 승인 2023.06.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윤 통신원
강태윤 통신원

[호치민=강태윤 통신원 ]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등지에 있는 레스토랑 4곳이, 베트남에선 처음으로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로부터 미슐랭 스타를 받았다. 

하노이의 히바나 바이 코키(Hinana by Koki), 지아(Gia) 및 땀비(Tam Vi) 레스토랑은 6일 저녁(현지시간) 개최된 미슐랭 가이드 시상식에서 각각 별 1개를 수상했다. 

이 행사에서는 호치민시티의 아난사이공(Anan Saigon) 레스토랑도 별 1개를  수상했다. 호치민 중심가인 1군에 위치한 아난사이공은 올해 초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아시아 최고 50대 레스토랑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하노이의 지아는 6일 저녁 미슐렝 가이드에서도 인정받은 쉐프 샘쩐(Sam Tran)의 작업장이며, 일식당인 히바나 바이 코키는 하노이의 5성급 식당 중 한 곳이다. 땀비는 베트남 현지식당으로 1인당 약 20만 베트남동(약 만원)정도의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미슐랭 스타의 명예를 안은 4개의 식당을 포함하여 하노이와 호치민에 있는 총 103개의 레스토랑이 미슐랭 셀렉티드(Michelin Selected), 미슈랭 가이드 스페셜 어워드(Michelin Guide Special Awards), 및 빕 구르망(Bib Gourmand) 등 미슐랭 가이드가 발표한 목록에 올랐다. 

아난사이공, 히바나 바이 코키, 지아 및 땀비의 대표자들이 하노이에서 6일 저녁 열린 미슐랭 스타 수여식에서 베트남 레스토랑 가운데 처음으로 미슐랭 스타를 받은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아난사이공, 히바나 바이 코키, 지아 및 땀비의 대표자들이 하노이에서 6일 저녁 열린 미슐랭 스타 수여식에서 베트남 레스토랑 가운데 처음으로 미슐랭 스타를 받은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현지언론에선 미슐랭 셀렉티드 그룹에 이름을 올린 유명 식당으로 차까안부(Cha Ca Anh Vu), 분짜흥엉리엔(Bun Cha Huong Lien), 어 반 마운틴 듀(A Ban Mountain Dew) 및 퍼가짬(Pho Ga Cham)등을 꼽았다.  

미슐랭 가이드 스페셜 어워드에서는 유 야마모토(Yu Yamamoto)가 소믈리에 상을, 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의 쉐프 응우옌티누(Nguyen Ti Nu)가 서비스 상을, 지아의 쉐프 샘쩐이 영 쉐프 상을 수상했다. 

빕 구르망 그룹에는 하노이의 13개, 호치민의 16개 등 29개의 레스토랑이 선정됐으며, 현지 언론들은 29개 빕 구르망 그룹에 선정된 레스토랑 중 1946꾸어박(1946 Cua Bac), 분짜따(Bun Cha Ta), 차까탕롱(Cha Ca Thang Long) 및 짜오반(Chao Ban)등을 유명 레스토랑으로 보도했다., 

미슐랭 시스템에서 별 1개는 "아주 좋은 식당", 별 2개는 "다시 방문할 가치가 있는 훌륭한 요리", 별 3개는 "특별한 여행의 가치를 만들어 주는 매우 특별한 요리"를 의미한다. 미슐랭 가이드 웹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40개여국에 3000개 이상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다.

●강태윤 베트남 통신원은 성균관대 무역학과 졸업 후 LG상사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2012년부터 라오스, 미얀마, 태국 등지에서 일하면서 생활하고, 현재는 베트남 호치민 시티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