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62만개 종이컵 절감…매년 4.25톤 탄소 절감 효과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DL이앤씨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DL이앤씨는 본사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컵(텀블러)을 지급했다. 개인 텀블러 사용 과정에서 세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사무실 각 층에 세척 설비도 설치했다.
사내 카페에서는 텀블러를 이용해 음료를 구입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상시화했다. 우리나라에서 연간 사용되는 종이컵은 230억개에 달하지만 재활용률은 5%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사에서만 연간 약 62만개의 종이컵을 줄이기로 했다. 이를 통해 매년 4.25톤(t)에 달하는 탄소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적인 탄소 중립 및 ESG 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춰 다양한 탄소 감축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저장 설비(CCUS)와 소형모듈원전(SMR) 등 친환경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태영 기자ty@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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