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한샘 인수 확정…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상태바
롯데쇼핑, 한샘 인수 확정…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9.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IMM PE로부터 참여 확정 받아
9일 이사회 통해 2995억 원 출자 결의
백화점·하이마트·건설 등 그룹 차원 시너지 기대
롯데쇼핑이 한샘 지분 인수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전경. 사진제공=롯데쇼핑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롯데쇼핑이 한샘 지분 인수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다. 한샘 지분 인수를 위한 신설 사모투자펀드(PEF)에 출자하는 방식이다. 

10일 롯데쇼핑은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로부터 해당 PEF에 대한 참여를 확정 받았다. 앞서 전날 롯데쇼핑은 이사회를 통해 해당 PEF에 2995억 원을 출자하기로 결의하고 IMM PE에 출자확약서를 제출했다.

롯데쇼핑은 이번 출자를 통해 해당 PEF에 단일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게 됐다. 회사 측은 최근 홈 인테리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한샘의 성장 잠재력이 풍부하고, 상품, 컨텐츠, 집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롯데쇼핑은 향후 한샘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품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된 공간 기획 등의 분야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샘이 스마트홈, 렌탈사업, 중개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 있는 만큼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 계열사인 하이마트, 건설 등과 함께 그룹 차원의 시너지 창출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롯데쇼핑은 최근 리빙 컨텐츠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샘과 손잡고 전국의 백화점 점포에 '한샘디자인파크', '한샘리하우스' 등 다양한 체험형 리빙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