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마트항공권 출시..."신분증·탑승권 없이 비행기 타세요"
상태바
KB국민은행, 스마트항공권 출시..."신분증·탑승권 없이 비행기 타세요"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3.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공사와 협업...KB스타뱅킹 ‘국민지갑’으로 수속
전국 14개 공항·8개 항공사에서 이용
KB스타뱅킹 국민지갑 내 스마트항공권 이미지. 사진 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이 전국 14개 공항에서 국내선 탑승 시 신분증과 탑승권 정보를 한 번에 보여주는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항공권은 주민등록증 모바일확인서비스와 항공사 앱의 탑승권 정보를 결합해 QR코드를 생성하는 서비스다. KB스타뱅킹 앱의 국민지갑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신분 확인부터 비행기 탑승 시까지 신분증·탑승권이 필요했지만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스마트항공권 QR코드만 제시하면 탑승이 가능해졌다. 면세점 이용 시에도 스마트항공권으로 신분 확인이 가능해지며 공항 이용 편의도 높였다. 

해당 서비스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하이에어 등 총 8개 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6월까지 김포공항 내 스마트항공권 전용 게이트(국내선 3층 출발장)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항공권 서비스가 국내선 이용 고객의 편의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공항공사와 협업해 제휴 항공사와 공항 내 디지털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스타뱅킹 국민지갑 내 스마트항공권 이미지. 사진 제공=KB국민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