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저축銀, 이석태 대표이사 취임...'리빌드업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우리금융저축銀, 이석태 대표이사 취임...'리빌드업 프로젝트' 추진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3.2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질 개선·리스크 관리로 내실 성장 이끌 것"
지난 22일 취임식에서 이석태 우리금융저축은행 신임 대표이사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우리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우리금융저축은행이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이석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지난 22일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발표했다.

1964년생인 이석태 대표이사는 순천고와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우리금융지주 전략기획단 상무 ▲신사업총괄 전무 ▲사업성장부문 부사장 ▲우리은행 영업총괄그룹 부행장 ▲국내영업부문장 겸 개인그룹장 등을 역임했다.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에서 영업전략과 고객기반 확대에 많은 성과를 거둔 바 있어 우리금융저축은행의 안정적 성장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는 평가다.

취임식에서 이석태 대표이사는 우리금융저축은행 ‘리빌드업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5가지 영업 방향으로 ▲체질 개선을 통한 견고한 성장기반 구축 ▲리스크 관리에 중심을 둔 내실성장 영업 ▲그룹 시너지를 통한 고객기반 확장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독자 시스템 확보 ▲스피드와 소통경영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석태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부동산 시장 익스포저는 금융시장까지 전이되고 국내 경기 회복은 지연되고 있으며 저축은행 시장은 자산·이익 감소로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며 “눈 앞에 놓인 문제부터 빠르게 풀어가며 우리금융저축은행이 턴어라운드 하는데 역량을 발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주와 은행에서 쌓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 임직원과 합심해 우리금융저축은행을 새롭게 탈바꿈하고 그룹 발전과 기업가치 제고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