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신입사원 공개 채용...브레이크패스트 전형 도입
상태바
한화생명, 신입사원 공개 채용...브레이크패스트 전형 도입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3.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서류 접수...올해 8월·내년 2월 졸업자 대상
영업마케팅·상품개발·보험계리·투자·경영지원 부문
한화생명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포스터. 사진 제공=한화생명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다음달 1~15일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2025년도 입사자를 미리 채용 확정하는 것으로 기졸업자 와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물론 내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른바 ‘브레이크패스트(빠르게 입사를 확정한 뒤 자기를 위한 시간을 가지는)’ 전형이다.

졸업이 두 학기 남은 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어 우수한 인재들의 지원기회를 확대했다. 지원자들은 최종 합격을 빠르게 확정 짓고 5개월 간 학교 수업을 듣거나 여행, 자기개발 등 자유롭게 시간을 보낸 뒤 입사한다.

이번 채용 과정은 다음달 15일 서류 접수 마감 이후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중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인턴십 과정은 여름방학 기간인 오는 6~8월에 총 6주간 진행된다. 인턴들은 본인이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근무하며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정보기술)개발, AI(인공지능)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글로벌 등 전 부문이다.

한화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외국인 우수인재도 브레이크패스트 전형으로 채용한다. 현지와 한국의 문화 이해력을 두루 갖춘 외국인 우수인재의 네트워크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북미,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에서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활용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도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은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박성규 한화생명 피플앤컬쳐 팀장은 “브레이크패스트 전형으로 우수인재 발굴과 직원들의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혁신적 사고와 뛰어난 역량을 지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