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외국인 유학생에 금융 서비스·교육 개시
상태바
하나은행, 외국인 유학생에 금융 서비스·교육 개시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3.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EZ 앱 연계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대포통장·금융사기 예방교육도 실시
하나은행과 하이어다이버시티의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진건창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 이가항 성균관대학교 외국인유학생회 회장, 문준철 하이어다이버시티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은행은 외국인 유학생 전용 플랫폼 기업인 하이어다이버시티와 금융서비스, 금융교육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서울 국내 82개 대학부처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에 체류하는데 필수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HireVisa’ 앱에서 ▲빠른 외국인 등록번호 발급 서비스 ▲부동산(월세 등) 보증금 보호 ▲건강보험료 이중납입 면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외국인 유학생에게 대면 및 외국인전용 앱 하나EZ를 통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 ▲건전한 금융거래 유도 위한 금융교육 제공 ▲외국인대상 금융교육관련 컨텐츠 공동제작 ▲기타 국내체류 외국인 대상 부가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국내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외국인 유학생 뿐만 아니라 국내에 체류하는 모든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