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일본 진출…4월 도쿄 시부야에 직영점 오픈
상태바
맘스터치, 일본 진출…4월 도쿄 시부야에 직영점 오픈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3.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지난해 10월 운영된 맘스터치 도쿄 시부야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제공=맘스터치앤컴퍼니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오는 4월 도쿄 시부야구에 정식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직영 매장으로, 지난해 운영했던 현지 팝업스토어의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시부야 맘스터치점은 일본 현지 맥도날드가 지난 39년간 영업했던 자리에 약 418㎡, 200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이 곳은 하루 유동인구만 약 300만명에 달하는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인접하고,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과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두고 있어 연중 내국인 및 해외 관광객들로 활기를 띠는 자리다.

맘스터치는 지난 10일 일본 공식 SNS를 통해 정식 진출 소식을 알렸다. 향후 예약 시스템 오픈 및 사전 프로모션, 옥외 광고 등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맘스터치는 작년 10월 도쿄 시부야에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를 3주간 운영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사전 예약이 조기 매진되는 등 인기를 끌며 3만 3000여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맘스터치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무역 박람회인 ‘도쿄 프랜차이즈 쇼’에 참가한다. 맘스터치가 해외 프랜차이즈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쿄 시부야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은 버거 시장 규모만 약 7조원에 달하고, 다양한 외식 문화가 발달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상징성이 있는 국가”라며, “일본에 K-버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