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유통업계, 로맨틱 ‘하트 마케팅’으로 화이트데이 공략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유통업계, 로맨틱 ‘하트 마케팅’으로 화이트데이 공략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3.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젤 변온잔 패키지. 사진제공=코젤
코젤 변온잔 패키지. 사진제공=코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연인에게 사탕을 선물하던 화이트데이가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이색적인 화이트데이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화이트데이는 ‘하트’ 디자인으로 꾸며진 제품이 눈길을 끈다. 유통업계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하트’ 디자인을 강조한 ‘하트 마케팅’을 펼치며, 특별한 아이템을 소장 혹은 선물하려는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이어 제품 구매 이상의 소비 가치를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팝업 행사도 선보이고 있다.

체코맥주 코젤은 밸런타이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코젤 변온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Love, from Kozel 코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된 이번 패키지는 '다크', '화이트', '다크&화이트’ 등 총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각 패키지는 코젤 다크, 코젤 화이트 등 코젤맥주 500ml 4캔과 하트 변온잔 1개 구성이며, 가격은 1만원대 초반이다. 특히 이번 패키지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하트 변온잔은 맥주를 담으면 유리잔 표면에 코팅된 하트 모양이 다양한 빛깔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4가지의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하나씩 모으는 소장 욕구를 자극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 선물로도 제격이다.

또한 코젤은 오는 3월 31일까지 한정 패키지 출시 기념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코젤과 함께한 순간을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뒤, 코젤 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거나 QR코드를 통해 게시물 링크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Kozel house in jeju 여행권’ 등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사진제공=이랜드
이랜드이츠 르 쇼콜라 프랑제리. 사진제공=이랜드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러브레터 봉봉’, ‘하이힐 쇼콜라’, ‘핫 코코팜’ 등 초콜릿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러브레터 봉봉’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은 흑임자 봉봉, 피스타치오 봉봉, 솔티드 캐러멜 봉봉, 코코넛 패션 프룻 봉봉 등 4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또 함께 출시된 '하이힐 쇼콜라'는 100%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로 여성의 우아함을 표현했으며, 프랑스 발로나 에콰토리얼의 부드러운 다크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핫 코코아밤'은 쇼콜라티에들이 직접 만든 수제 핫초코 제품으로 에콰토리얼·과나하의 진한 쇼콜라향과 수제 캐러멜향이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시시호시 X 피으.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시시호시 X 피으.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롯데백화점 5개점(김포공항점, 인천점, 평촌점, 동탄점, 부산본점)에서 ‘하트 투 하트(Heart to Heart: 시시호시 X 피으(FILLE))’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시시호시’는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숍이다. 이번 팝업 행사는 MZ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피으(FILLE)’와 함께한다.

‘피으(FILLE)’는 ‘하트’ 모양의 일러스트가 시그니처인 브랜드로, 휴대폰 케이스, 액세서리 등 모든 굿즈에 시그니처 하트 로고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으(FILLE)’의 굿즈들은 선주문해야만 구매할 수 있고 전체 고객 중 80% 이상이 MZ세대로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다.

또한, 오직 ‘시시호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협업 단독 굿즈도 선보인다. 액세서리, 잡화, 키친웨어, 디저트 등 6종의 시시호시 단독 굿즈와 50여종의 화이트데이 굿즈를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시시호시 머그’, ‘시시호시 하트 초콜릿’, ‘미니 토트백’, ‘메이크 어 포터리 머그컵’ 등이 있다. 특히 메이크 어 포터리 머그컵은 시시호시의 감성과 피으의 시그니처 로고가 어우러져 기념일 선물로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