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팝업에서 밸런타인데이 즐겨요"…볼거리 '풍성'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팝업에서 밸런타인데이 즐겨요"…볼거리 '풍성'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2.1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진행 중인 밸런타인데이 팝업매장에서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진행 중인 밸런타인데이 팝업매장에서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유통업계가 설 연휴 이후 찾아오는 밸런타인데이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각종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다양한 디저트와 선물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잡는 모습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맞이 디저트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14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7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르봉마리아쥬', '오너스그램', '레오니다스' 등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와 압구정 마카롱 맛집 '헤이미마카롱'이 참여한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기프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즉석에서 10분 이내에 '케이크 토퍼'를 만들어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일부터 14일까지 잠실점에서는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성수동 수제 케이크 맛집 '크림라벨', 마들렌 전문 파티세리 '데포르메', '베이킹바이림', '고디바' 등 7개 브랜드가 참여해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동서식품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오는 3월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에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진행한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 문화와 오레오의 즐거움을 접목하여 다양한 체험 공간과 포토 스팟을 즐기도록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1층 사우스 아트리움과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15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은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5일까지 각 2주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러브, 오레오’를 주제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여정을 담은 ‘메이즈존’과 ‘플레이존’으로 구성됐다. ‘메이즈존’은 터치스크린 게임, 볼 풀장, 10초 영상 촬영 등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7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플레이존’은 나만의 밸런타인 오레오를 직접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오레오 제품과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현장 예약제로 운영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레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밸런타인 시즌에 맞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레오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2월, 밸런타인 시즌을 맞이하여 흥미로운 체험과 각양각색의 포토 스팟이 가득한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세계사이먼
사진제공=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25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시흥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먼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센트럴가든 인근에 스위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인 린트(Lindt)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유럽 여행 선물로도 유명한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 ‘린도볼’을 비롯해 시즌 전용 선물 제품, 프리미엄 다크 초콜릿 ‘엑설런스’ 등 2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로맨틱한 하트 모양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는 특별한 추억도 남겨볼 수 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종합관 내 1층에는 미국 대표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M&M’s)의 팝업스토어가 들어섰다. 엠앤엠즈의 2024년 밸런타인데이 한정 선물세트를 비롯해 몰티져스, 트윅스 등 40여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눈길을 사로잡는 노란색 배경에 알록달록한 초콜릿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즉석 영수증 사진기도 만날 수 있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초콜릿 캐릭터 인형탈과 풍선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해 다채롭게 꾸며진 팝업스토어도 즐기고, 소중한 사람에게 달콤한 초콜릿도 선물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