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400억원 투입
상태바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400억원 투입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1.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금리 감면과 세무 진단 등 컨설팅 제공
지난 22일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식'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우측 세 번째)과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네 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이 400억원 규모로 중소기업의 대출금리 감면, 재무·세무 진단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 한국증권금융과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의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400억원의 대출 재원으로 우리사주제도 도입 중소기업과의 상생, 동반성장을 위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KB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전용 상품으로 기업당 최대 10억원까지 연 1.52%포인트의 대출금리를 감면하고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 감면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컨설팅을 비롯해 재무·세무 진단과 가업승계를 위한 Wise컨설팅,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KB굿잡 서비스 등 비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에게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우리사주제도 도입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근로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경제적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에 금융부담 완화를 비롯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