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일부 분양
상태바
대우건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일부 분양
  • 이예한 기자
  • 승인 2023.12.19 10: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수원과 브릿지로 연결돼 장점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전경. 사진제공=대우건설

[오피니언뉴스=이예한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일대에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의 일부 호실을 분양 중이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일원에 위치한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교통과 녹지공간, 교육환경, 상업지역 모두를 갖춘 최상의 입지를 자랑하며 수원 서부지역의 상업 중심축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특히 12월 입주를 앞둔 스타필드 수원과 브릿지로 연결돼 하나의 거대한 상권을 형성해 방문객 흡수 및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1호선 화서역이 도보권에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하고 있으며 신분당선 연장선(2028년 예정)이 계획 중에 있어 개통 시 더블역세권을 형성, 광역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강남 및 판교테크노밸리를 지나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으며 또한 수성로, 대평로와 맞닿은 전면 대로변 상가로 차량을 통한 접근도 용이하다. 

단지 앞에 송림초와 송림초병설유치원, 명인중, 장안고 등이 있고, 수원 대표 명문학군인 정자동 학원가도 가까워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교직원 등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1125세대의 아우르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입주고객의 고정수요와 함께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화서역 파크뷰’, ‘화서역 우방센트럴 파크’, ‘장안아파트’, ‘한마루아파트’ 등 인근의 아파트 단지 약 2만여 세대의 배후 수요와 대유평공원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와의 접근성,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장 안쪽에 있는 라이프 존은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 미용실이나 코인세탁소, 편의점 등 주거용 지원 기본 업종으로 계획돼 있다. 

F&B존은 화서역 먹자골목과 횡단보도로 마주하는 지리적 특성을 활용하여 도보 식음라인의 연장선을 형성하고 있다. 

단지 주민이나 스타필드에 오는 고객들 중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애견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펫존으로 운영되는 상가에는 펫 미용실이나 애견카페 등이 입점할 수 있다. 

공개공지 전면에 자리한 카페&펍 존은 개방감과 쾌적성을 확보하여 브런치 카페 등에 적합한 입지이다. 어닝이나 테라스를 같이 조성했을 때 공개공지가 같이 활성화되는 결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더블역세권의 교통환경과 단지 고정수요, 스타필드 수원점에 입점예정인 별마당 도서관, 레저 컨텐츠, 트레이더스, 메가박스, H&M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화서역 먹자골목 등의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까지 품어 안정적인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12-20 10:16:08
■화서역푸르지오브리시엘 상업시설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