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백화점ㆍ쇼핑몰, 할인 행사에 전시회까지...가을 맞이 분주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백화점ㆍ쇼핑몰, 할인 행사에 전시회까지...가을 맞이 분주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10.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 '가을의 매력(Autumn Allure)'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 '가을의 매력(Autumn Allure)'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가을 맞이에 나섰다. 가을과 어울리는 각종 행사를 진행하고 할인 판매에 나서는 등 소비자들을 발길을 붙잡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가을을 맞아 ‘Autumn Allure’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에서는 각각 11월 2일, 9일까지 하이엔드 오디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고급 오디오 브랜드의 상품들로 고객들이 청음을 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50만원대부터 최대 1억원 상당의 상품들도 전시 및 판매한다.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이번 팝업에서만 제공되는 다양한 구매 혜택도 준비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협업해 ‘갤러리아 단독 가을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 가을 무드의 음악 큐레이션을 통해 팝업 공간을 풍성하게 채운다.

나인원 한남 고메이 494에서는 10월 30일까지 ‘아트 오케스트라(ART ORCHESTRA)’ 를 주제로 국내외 작가 9인의 작품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작품과 음악이 조화되어 하나의 아름다운 오케스트라를 이루는 전시로 리듬감을 유쾌하게 표현하는 송현구 작가와 김택기 작가의 조각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해외 작가 줄리안 오피, 마유카 야마모토 등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을과 어울리는 커피와 디저트 팝업도 진행한다. 수원 광교에서는 이달 20일부터 29일까지 ‘카누(KANU)’ 커피 팝업을 진행한다.  카누 아메리카노 무료 시음행사부터 블루투스 스피커 럭키드로우, 포토부스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달 26일까진 떡 브랜드 ‘자이소’ 팝업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K-디저트’ 열풍으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트렌디한 감각을 더하고 맛있는 퓨전 떡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대표 메뉴인 ‘곶감찹살떡’을 비롯해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완연한 가을을 맞아 백화점에서도 가을 분위기를 느껴지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갤러리아만의 독보적인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필드가 가을 숲속 놀이터 '더 마운틴'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가 가을 숲속 놀이터 '더 마운틴'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의 스타필드는 완연한 가을을 맞아 실내에서도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더 마운틴(The Mountain)’ 행사를 진행,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을 숲속 나무 놀이터’로 깜짝 변신한다.

스타필드는 이번 행사를 ‘가을 숲으로 떠나는 꾸러기들의 좌충우돌 신나는 모험’을 콘셉트로 꾸며 체험존부터 등산 및 캠핑 용품 팝업 스토어까지 가을 내음을 흠뻑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이들은 붉게 물든 단풍나무 숲을 탐험하며 곳곳에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고, 가을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이들도 간식부터 미식 밀키트, 텐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직접 보고 준비할 수 있다.

‘더 마운틴’은 스타필드 하남, 고양, 안성에서 진행되며 알록달록한 색상의 단풍나무 조형물이 가득한 공간에서 각종 게임과 만들기 체험, 가을 나들이 준비를 위한 팝업 스토어까지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먼저 목재로 만든 고전적인 게임 기계 5종을 준비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간단한 게임으로 전략적 사고, 협동심, 페어플레이 등 아이들의 스포츠맨십을 자극할 예정이다. 발사대에서 공을 굴려 핀을 쓰러뜨리는 ‘핀 볼링’, 좌우에 달린 끈을 섬세하게 조종해 공을 장애물에 빠트리지 않고 길을 따라 한 바퀴 도는 ‘메이즈러너’, 구불구불한 길 위에 공을 굴린 후 핸들을 움직여 공을 난간으로 떨어뜨리지 않고 더 멀리 보내는 ‘지그재그’를 즐길 수 있다.

흥미진진한 대결 게임도 마련했다. 빈백을 던져 더 많은 빈백을 구멍에 골인시켜야 하는 ‘빈백 토스’, 퍽을 던져 목표 지점에 더 가까울수록 승리하는 ‘타겟 셔플 보드’다. 미션에 성공하면 달콤한 초콜릿과 젤리 등 간식을 증정한다.

나만의 동물 가면을 만들며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담당은 “완연한 가을을 맞아 가을의 쾌청함과 다채로운 색상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도록 '더 마운틴'을 기획했다"며 "스타필드에서 준비한 취향 저격 캠핑 용품과 함께 이색적인 숲속 탐험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축산매장 전경. 사진제공=롯데쇼핑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축산매장 전경.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는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마트는 가을이 캠핑 최대 성수기로 손꼽히는 만큼 나들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구워먹기 좋은 캠핑용 고기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그리고 롯데마트는 제주 성산포 수협과 손을 잡고, 명절 이후 수산물 소비 침체와 함께 유류비 및 인건비 인상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어가를 돕기 위한 갈치 행사도 진행한다. 

또 가을 시즌 이사와 결혼을 준비하는 소비자는 물론 계절 변화에 따라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을 리빙페어’도 진행해, 가을맞이에 필요한 인기 리빙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어느덧 성큼 다가온 가을 날씨에 맞추어 캠핑을 즐기려는 고객들과 함께 가을맞이 집단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주 롯데마트에서 가을을 맞이하는 설레는 쇼핑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