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완판 성공'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완판 성공'
  • 유혜리 기자
  • 승인 2023.09.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5일 만에 계약 완료
총 1957가구, 2025년 하반기 입주 예정
넓은 조경 면적 및 남향 위주 단지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 사진 제공=HDC현대산업개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사진 제공=HDC현대산업개발

[오피니언뉴스=유혜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명시에 공급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가 전 세대의 계약을 완료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난 7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을 진행했으며,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의 정당계약기간 동안 분양 세대 중 93%의 계약이 이뤄졌다. 

이어 9월 4일 무순위 청약 시작 이후 15일 계약에도 고객들이 대거 몰리며 무순위 계약 시작 5일 만에 모든 세대의 계약이 완료됐다. 앞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난 8월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도 22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319건이 접수되며 1순위 평균 18.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4-1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 지상 36층, 총 11개 동 1957가구 규모로 구성된 단지로 2025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광명 뉴타운 중심부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전용 39㎡ 타입부터 113㎡ 타입까지 총 10개의 타입으로 폭넓게 구성된 특화설계가 적용된 대단지로 이전부터 많은 실수요 고객이 견본주택을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으며, 넓은 조경 면적 및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최대 약 99m의 동 간 거리를 확보하며 일조권 확보와 사생활 보호가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이 많은 고객의 적극적인 호응을 끌어냈다.

HDC IoT 시스템이 적용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에너지 절감과 스마트 기술을 동시에 적용했다. 세대 내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제어를 비롯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AI 옵션을 선택하면 음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LED 타입으로 적용된 세대 내 조명은 기존 조명 가구 대비 50%의 전력만을 사용해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며, 공용현관에는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로비폰이 설치되고, 세대에는 지문 인식 기술이 적용된 도어락이 적용돼 편의성과 안전함을 보다 높였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단지 주변으로는 도보 5분 거리의 광명사거리역을 비롯해 철산역, 서부간선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중심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도보 1분 거리에는 광명초 및 병설 유치원이 있으며 개봉초, 광명중, 광명고 등 주요 학군과 철산 학원가도 도보 10분 거리 내에 있다.

또 단지 근처 광명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영화관, 마트 등 광명역사거리 상권과 철산 로데오거리도 도보 1km 거리에 위치해 서울과 광명을 동시에 아우르는 더블 생활권이 조성됐다. 이에 안양천, 목감천, 대웅산, 도덕산 등 청정자연과 현충근린공원, 너부대근린공원 등도 단지에서 도보 1km 이내에 위치하는 등 분양 이전부터 상품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열기가 높은 부동산 시장 중 하나인 광명지역에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설계와 뛰어난 입지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의 제1원칙인 안전‧품질을 최우선으로 시공해 입주민들께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광명 뉴타운의 중심을 잡는 랜드마크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