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한국서부발전과 국산 발전기술 고도화
상태바
두산에너빌리티, 한국서부발전과 국산 발전기술 고도화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9.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열병합 및 태안 발전소 관련 기술교류∙협력
한국서부발전 박형덕 사장(왼쪽)과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이 ‘김포열병합 설비안정화 및 태안 IGCC 책임정비를 위한 기술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과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이 ‘김포열병합 설비안정화 및 태안 IGCC 책임정비를 위한 기술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두산에너빌리티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두산에너빌리티가 한국서부발전과 국산 발전기술 고도화와 발전소의 운영 최적화를 위해 협력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서부발전과 ‘김포열병합 설비안정화 및 태안 IGCC(석탄가스화복합발전) 책임정비를 위한 기술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서부발전은 2개 발전소 운영 주체로 각 설비 운전 데이터를 공유하고 두산에너빌리티는 발전소 성능 및 설비 안정화를 담당할 예정이다.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은 “앞으로도 더욱 향상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발전사에 제공해 국산 발전기술 수출은 물론 국내 발전산업 생태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제작한 대한민국 1호 가스터빈이 도입된 김포 열병합발전소는 지난 7월 상업운전에 들어갔다.

정부 연구과제로 국내 최초 추진된 태안 IGCC 발전소는 한국서부발전을 비롯해 두산에너빌리티, 국내 연구기관, 대학 등이 참여했으며 2016년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