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추석 명절 맞아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 나서
상태바
삼성, 추석 명절 맞아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 나서
  • 유혜리 기자
  • 승인 2023.09.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협력회사 물품 대금 1조 4000억 원 조기 지급
추석 명절 장터 운영 및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삼성 직원들이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
삼성 직원들이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

[오피니언뉴스=유혜리 기자] 삼성이 추석 명절을 맞아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

삼성은 14일 중소기업들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 국내 소비 진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협력회사 물품 대금 1조 4000억 원 조기 지급 ▲추석 명절 장터 확대 운영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캠페인 등 내수경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삼성은 중소 협력회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돕기 위해 물품 대금 1조 4000억 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물품 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삼성웰스토리 등 11개 관계사가 참여한다. 각 회사별로 당초 지급일에 비해 최대 10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추석 명절 장터 확대 운영에도 나섰다. 삼성은 국내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 '추석 맞이 장터'를 열어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 ▲국내산 수산물 ▲스마트공장 지원 중소기업 생산 제품 ▲기타 국내 농수산품 등의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수산물 수요 감소로 어려움 겪는 어민들을 돕기 위해 이번 추석 장터에서 판매하는 수산물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장터는 지난 11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다음 달 6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된다.

또 임직원 국내 여행 권장 캠페인도 진행한다. 삼성은 국내 소비 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의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사내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추석 명절을 전후로 국내 전 사업장에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현수막을 게재하고, 이메일과 사내 게시판 등을 통해 ▲여행 명소 ▲지역 행사 ▲전국의 휴양 시설 등 국내 여행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은 ▲유명 여행 작가·유튜버 초빙 특강 ▲국내 여행 후기 공모전 ▲지역별 '맛집 지도' 제작 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국내 여행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