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소상공인 성공 길잡이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
상태바
신한은행, 소상공인 성공 길잡이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
  • 유혜리 기자
  • 승인 2023.08.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성공 경영 돕는 '신한 SOHO사관학교'
2017년부터 소상공인 730명 수료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사진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사진제공=신한은행

[오피니언뉴스=유혜리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들의 성공 경영을 돕는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신한은행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사업운영 노하우 등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약 730명의 자영업자가 컨설팅 교육을 받았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에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소속 자영업자 고객 30여 명이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 26기' 컨설팅을 통해 카페 운영 관련 '사업 성공을 위한 브랜딩 및 홍보전략', '활용 가능한 금융지원 제도', '꼭 알아야 하는 법률' 등 사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8주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1인 매장이 많고 경쟁이 심한 카페 업종 사장님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어려운 시기에 있는 소상공인들의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 SOHO사관학교'뿐만 아니라 '신한SOHO성공지원센터',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