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자문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개시
상태바
네이버 전자문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8.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전자문서, 공공 기관 적용 확대.
네이버 전자문서는 연간 4000만건에 달하는 모바일 안내문을 제공할 전망이다.
네이버 전자문서는 연간 4000만건에 달하는 모바일 안내문을 제공할 전망이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가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

근로장려금, 종합소득세, 국세환급금 등 120여 종의 국세 관련 정보를 네이버와 KB국민은행, 신한카드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확인하고 신고‧납부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국세청의 전자문서를 열람하거나 국세청 전자문서를 신청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는 2019년 공인전자문서중계자 라이센스,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의 규제 샌드박스 허가까지 획득해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행정안전부, 서울시 등 200여 개 기관에 전자문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이 우편물의 경우 종종 주소지 불명이나 부재로 이용자에게 전달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네이버는 문서 도착 시 푸쉬(PUSH),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로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한다.

사용자가 문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유효기간 중간 시점과 만료 2시간 전에 추가 알림을 제공해 시간 내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