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 관심 고조…지방도 살아나나
상태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 관심 고조…지방도 살아나나
  • 권대경 기자
  • 승인 2023.07.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체 분위기 딛고 최고 경쟁률 59㎡A 3.88대 1
우수한 입지, 상품성, 메이저 브랜드와 더불어 3억원대 분양가 주효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이미지 제공=DL이앤씨

[오피니언뉴스=권대경 기자] 서울이 아닌 일부 지방의 분양시장에도 훈풍이 서서히 부는 분위기다. 최근 실시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청약 결과에서 기대 이상의 결과가 나타나면서다. 

2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에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279세대 중 총 614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2.2대 1을 기록했다.

전용면적 59㎡A에는 49세대 모집에 190건이 접수되며 3.8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74㎡A와 74㎡B의 경우에도 각각 2.01대 1과 2.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다소 가라앉아 있는 시장 상황에 비해서는 매우 양호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총 접수건수인 614건은 최근 분양 단지의 총 접수건수인 143건과 비교하면 약 4.3배에 달하는 높은 수치다. 이에 대해 시장에서는 우수한 입지, 상품성, 브랜드와 더불어 앞으로 나오기 어려운 3억원대 분양가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 임대 수요가 높고 1~2인가구가 많은 원주시의 시장 상황에 맞춰 소형 평형을 공급한 DL이앤씨의 전략과 1군 시공사로서는 보기 드문 분양가 책정,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추는 금융혜택 지원 등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분양사 관계자는 "사업지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소형을 우선 분양하면서 원주 분양시장 분위기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며 "이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이고 높은 계약률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서울 및 수도권과 더욱 가깝게 만드는 철도 인프라가 돋보인다. 직선 2km 거리에 위치한 원주역까지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접근 가능한데, 원주역에는 2개의 철도 노선이 지날 예정이다.

KTX중앙선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해, 사실상 서울 생활권 공유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2027년(예정)에는 여주~원주 복선전철도 개통돼 향후 경기 남부 판교까지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여주~원주 복선전철은 향후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서~광주 복선전철과도 연결되며, 해당 노선 완공 시 원주시에서는 경기 남부 판교를 넘어 서울 강남 수서까지 연결, 강남 생활권도 누릴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원주시 주택시장에서는 당분간 1군 건설사가 전용면적 59㎡(24평형)를 공급하는 계획이 없을 전망이어서 소형 평형 수요자들의 니즈가 많을 것으로 예상됐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만의 상품성도 돋보인다. 단지에서는 국내 최고의 주거 브랜드 ‘e편한세상’만의 주거 철학이 담긴 특화 설계를 단지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히고, 웨더스테이션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도 자동으로 관리해 준다.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환기, 보조 냉방 및 제습 기능을 갖춘 ‘올인원(All-in-one) 공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 공기를 조성하고, UV-C/A LED 살균 모듈을 통해 바이러스 및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제공한다.

집안 내부에는 원주 첫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e편한세상의 노하우가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으로,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 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체육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이 계획됐으며, 아이들과 학부모 수요자들을 위한 단지 내 어린이집(차일드케어센터), 키즈스테이션 2개소, 실내놀이터와 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선다. 또 재택근무가 가능한 공유 오피스, 손님맞이의 부담을 덜어줄 게스트하우스(단독형 2개 실), 웰컴라운지, 시니어라운지,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멀티룸·주민회의실 등 입주민을 위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그린 라이프’도 돕는다. 단지 중앙에는 e편한세상만의 프리미엄 조경 ‘드포엠(dePOEM) 파크’ 조성으로 입주민들이 쾌적한 자연 속에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도 설치되고,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티폴이 설치된 ‘미스티포레’ 조성으로 단지 내에서 힐링 산책을 누릴 수도 있다.

이외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를 5%씩 2회로 나눠낼 수 있도록 했으며, 2회차 계약금 5%에 한해 이자를 지원한다. 중도금은 60%, 잔금은 30%다. 특히 중도금 대출에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들의 금융 비용까지 대폭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향후 청약을 인증한 선착순 500명 고객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휴가비 지원의 의미를 담아 강원상품권을 증정하며, 모든 청약 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강원상품권을 한 번 더 제공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은 강원 원주시 관설동 홈플러스 원주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당첨자 발표일은 8월 2일(수), 계약은 8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진행되며,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