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지아주에 'SK로' 생겼다
상태바
미국 조지아주에 'SK로' 생겼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7.2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온 미국법인 인근 도로명 'SK블러바드'로 변경
미국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커머스시에 'SK 블러바드'가 생겼다.
미국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커머스시에 'SK 블러바드'가 생겼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미국에 SK그룹의 이름을 딴 'SK로'가 생겼다.

SK온은 미국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커머스시에서 운영 중인 SK배터리아메리카(SKBA) 부지 인근 도로인 '스티브 레이놀즈 인더스트리얼 파크웨이'의 명칭이 'SK 블러바드'(SK Boulevard)로 변경됐다고 20일 밝혔다.

새로 바뀐 도로명은 지도 애플리케이션과 911 서비스, 우편 서비스 등에 등록됐다. 잭슨카운티는 SKBA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도로명 변경을 결정했다.

SKBA가 위치한 산업단지 이름도 '커머스 85 인더스트리얼 파크웨이'에서 'SK 배터리 파크'로 바뀐다. 올 하반기 SKBA로 향하는 85번 고속도로 출구에 표지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SKBA는 2018년 11월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이 SK온 출범 전부터 미국 시장에 생산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현지에 설립한 법인이다.

SK온은 SKBA를 통해 26억달러(약 3조원)를 투자해 지난해 1분기부터 가동 중인 9.8기가와트시(GWh) 규모의 1공장과 지난해 말 조기 가동에 돌입한 11.7GWh의 2공장 등 배터리 공장을 자체 운영 중이다. 생산된 배터리는 미국 국민 픽업트럭 포드 F-150의 전기차 버전 F-150 라이트닝과 폭스바겐의 ID.4 등에 탑재된다.

SK온은 지난해 말 조지아주에 약속했던 SKBA 2600명 채용을 당초 목표(2024년)보다 앞당겨 달성했다. 현재 3000명을 채용한 상태다.

SK온 관계자는 "SK온이 미국 조지아주를 북미 배터리 생산거점으로 선정한 데는 조지아 주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이 크게 작용했다"며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해 글로벌 톱 티어 배터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