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이노뎁, AI기반 차세대 영상관제 솔루션 출시
상태바
SKT-이노뎁, AI기반 차세대 영상관제 솔루션 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7.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대,성별,모자착용,옷색상은 물론 차종 및 차량 색상도 인식
SK텔레콤은 비전AI에 CCTV관제플랫폼 전문업체인 이노뎁 기술을 결합해 영상관제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SK텔레콤은 비전AI에 CCTV관제플랫폼 전문업체인 이노뎁 기술을 결합해 영상관제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SK텔레콤(SKT)이 CCTV에 영상인식 AI 기술을 접목, 영상분석 정확도 개선을 통해 사고 상황까지 알려주는 AI기반 차세대 영상관제 솔루션을 개발했다.

SKT는 CCTV관제플랫폼 전문업체인 이노뎁과 AI기반 차세대 지능형 영상관제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AI기반 차세대 지능형 영상관제솔루션은 일반 CCTV가 촬영한 영상을 비전AI(영상인식AI) 기술을 활용해 서버에서 분석, 이상 상황 발생시 관제사에게 알려주는 솔루션으로 현재 운영중인 대부분의 일반 CCTV에 적용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이노뎁이 구축·운영 중인 CCTV 통합관제 플랫폼과 SKT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비전(Vision)AI 기술을 결합해 개발했으며 향상된 영상분석 정확도를 바탕으로 사고 감지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성별과 연령, 옷차림의 상·하의, 긴소매·짧은 소매 등의 세부 형태분석은 물론 색상 정보도 13종류까지 구분할 수 있다. 모발의 길이(긴·짧은 머리), 모자 착용 여부에 대한 식별이 가능해 향후 미아, 치매노인 찾기, 범죄용의자 검색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승용차, 트럭, 버스 등과 같은 중대형 차량뿐만 아니라 자전거와 오토바이와 같은 소형 객체도 정확하게 분석해 사건 사고에 대한 관제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양사는 공공 부문 및 지방자치 단체를 위한 맞춤형 AI CCTV 솔루션 공급에 주력하고 대기업 및 공장 등 민간시장으로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최낙훈 SKT 엔터프라이즈 AI CO장은 “도시안전, 산업, 의료,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전환의 핵심 기술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며 “AI기반 차세대 영상관제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 공공안전과 재난, 산업시설 실시간 보안서비스 등에 진출해 안전하고 편안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