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스마일게이트, ‘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넥슨-스마일게이트, ‘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개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6.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진로체험 지원
(왼쪽부터) 빅픽쳐인터렉티브 송광준 대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근 콘텐츠 사업단장,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세도 이사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김정섭 사장이 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빅픽쳐인터렉티브 송광준 대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근 콘텐츠 사업단장,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세도 이사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김정섭 사장이 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넥슨재단,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빅픽처인터렉티브,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게임·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희망스튜디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체결했던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의 후속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2023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을 위해 추진됐다.

페스티벌은 7월16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대전 드림 아레나’ 에서 열린다.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대회와 진로에 대한 고민을 돕는 진로 체험 존(zone)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넥슨재단은 인기 IP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비롯해 페스티벌 운영에 필요한 대회 상금과 참가자 기념품 등을 지원한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이스포츠 대회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회를 기획, 운영하며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참여를 돕는다.

이스포츠경기장 시설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한다. 지난해 게임·이스포츠 진로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함께 체결했던 한국콘텐츠진흥원도 페스티벌을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