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스마일게이트, SW교육 지원 강화
상태바
네이버-스마일게이트, SW교육 지원 강화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6.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유아 대상 SW 교육 격차 완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년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 모집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교육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해 교육 격차 완화에 나선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교육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해 교육 격차 완화에 나선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국내 주요 정보통신기업들이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6월 26일부터 7월 18일까지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은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숙련된 강사가 가정 및 기관을 방문해 소프트웨어, 수학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간편히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개인과 기관에게는 8월부터 10월까지 8주간 주 1회의 방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은 교육 대상자를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중위 소득 80%이하 가정 등 교육 소외계층으로 확대했다.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교육에 공백이 생기는 아이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모집 규모를 200명으로 대폭 늘렸다. 

대표 영유아 AI·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난 쥬니버스쿨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쥬니버스쿨의 코딩, 수학, 논리 학습을 활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조규찬 이사장은 “교육이 필요한 모든 곳에 배움의 기회가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동 및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Palette)’에 참여할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를 7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도부터 시작된 ‘팔레트(Palette)’는 창의, 창작 활동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올해는 특별히 강원 강릉, 전북 전주 등 경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에도 확대되어 진행된다.

IT, 예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가진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열정, 사명감을 가진 청년들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매주 1회씩 진행되며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대안학교 등에 방문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멘토에게는 활동비 및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봉사시간과 활동 종료를 증명하는 수료증도 함께 제공된다. 지원 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팔레트 멘토는 아동,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창의적 리더십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을 원하는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