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K-기아, 타임誌 100대 기업 선정
상태바
삼성-SK-기아, 타임誌 100대 기업 선정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6.2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AI 등 AI 기업들 '강세'
기아가 미국 전기차 시장 활약을 인정받았다. 미국 타임지는 100대 기업 '혁신자' 부문에 기아 아메리카를 선정했다. 사진=연합뉴스
기아가 미국 전기차 시장 활약을 인정받았다. 미국 타임지는 100대 기업 '혁신자' 부문에 기아 아메리카를 선정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기아 미국판매법인(기아 아메리카)과 삼성, SK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20일(현지시간)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타임은 올해 100대 기업 중 '혁신자'(Innovators) 부문 리스트 맨 위에 기아의 이름을 올리고 '미국 전기차 판매 정상을 향한 기아 아메리카의 예상치 못한 질주'라는 제목의 소개 기사도 실었다.

윤승규 기아 북미권역본부장은 타임과 인터뷰에서 "지난해 구매자의 60%가 새로 유입된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윤 본부장은 전기차 사업에서 "모든 것을 현지화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며 "미국 정부의 전기차 목표 달성을 위해선 충전 인프라 확대와 개선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기아차 외에 중국 전기차 회사 비야디(BYD)는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중 '거물'(Titans) 분야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삼성과 SK그룹도 '거물' 기업 명단에 포함했다.

삼성을 '스마트폰 트렌드세터'로 묘사했고 SK는 미국 내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는 데 주목했다.

인공지능(AI) 열풍을 촉발한 챗GPT 개발한 오픈AI는 '파괴적 혁신자'(Disruptors) 중 첫 번째에 올랐고 엔비디아와 구글 딥마인드 등 다른 AI 관련 회사들도 타임 100대 기업에 들었다.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는 지난 2021년 타임이 100대 기업을 처음 선정한 이후 2년 연속 이름을 올렸으나 이번에는 빠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