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이노베이션, 미국 글로벌 포럼 열어
상태바
SK하이닉스-이노베이션, 미국 글로벌 포럼 열어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6.21 09: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에서 성장전략 논의
SK 주요 계열사들이 미국에서 글로벌 포럼을 통해 신기술 동향, 우수인재 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SK 주요 계열사들이 미국에서 글로벌 포럼을 통해 신기술 동향, 우수인재 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SK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미국에서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SK그룹은 2012년부터 글로벌 포럼을 통해 신기술, 우수인재 확보를꾸준히 진행해 왔다.

SK하이닉스가 22~2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새너제이(San Jose)에서 ‘2023 SK 글로벌 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반도체, 에너지, 배터리 등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미국 현지의 우수 인재들을 SK그룹이 초청해 SK의 성장 전략과 첨단 기술 동향을 논의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자리로 올해는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등 주요 멤버사가 포럼을 주관하기로 했다.

SK하이닉스에서는 곽노정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차선용 미래기술연구원담당, 홍상후 P&T담당, 오종훈 메모리시스템연구담당, 신상규 기업문화담당 등 경영진과 사내 기술 전문가 1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한다.

SK하이닉스는 공정/소자(Process/Device), 첨단 패키징(Advanced Packaging), 시스템 아키텍처(System Architecture) 등 3개 세션을 열고 회사의 미래 전략과 반도체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 신상규 부사장(기업문화담당)은 “글로벌 포럼을 통해 해외 우수 인재들과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시각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다”며 “올해도 미래 성장에 필요한 해외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주요 경영진도 미래 에너지 사업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를 직접 찾는다. 24일과 25일 새너제이(San Jose)에서 ‘SK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는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을 비롯해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지동섭 SK온 사장, 박상규 SK엔무브 사장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다.

미국 유수 대학 및 연구소 석∙박사, 친환경 소재, 자원순환 분야 글로벌 기업 재직자 등 현지 전문가들이 참석해 미래 에너지 관련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을 공유한다.

▲청정 에너지(수소, 암모니아 등) ▲자원순환 ▲이차전지 ▲그린 소재 ▲지오테크 넷제로(Geo Tech Net Zero) 등이 논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tamin 2023-06-22 08:25:59
일론머스크, 킴카다시안 복용히트!!! 세마글루타이드(GPL-1) 월1회주사 당뇨, 비만치료제 조단위 기술이전 제품테스트완료!!!본계약임박!!! - 펩트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7912663248931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