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번역앱 '파파고', MAU 1천만 돌파
상태바
네이버 번역앱 '파파고', MAU 1천만 돌파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6.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입지 높여
네이버 번역서비스 앱 '파파고'가 웹을 포함할 경우 매월 17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번역서비스 앱 '파파고'가 웹을 포함할 경우 매월 17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AI(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파파고’ 앱의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1000만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약 30% 증가한 수준으로 파파고 웹 버전의 MAU도 약 740만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번역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파파고는 6년 연속으로 번역 앱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인기도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추세다. 해외 이용자 수는 지난해 대비 1.5배 증가해 매월 300만명 이상이 해외에서 파파고를 이용 중이다. ▲일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북미 등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파파고는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기술(NMT)을 기반으로 현재 15개 언어에 대해 번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파고 외에도 네이버 앱, 웨일 브라우저, 라인 등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신중휘 이사는 “번역 성능과 서비스 편의성을 고도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