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임직원 게임역량 강화 'NHN 게임스 위크' 행사 가져
상태바
NHN, 임직원 게임역량 강화 'NHN 게임스 위크' 행사 가져
  • 권대경 기자
  • 승인 2023.06.19 09: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권대경 기자]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NHN)은 게임 DNA를 고취하고 게임문화 함양에 집중하는 게임사업본부 대상 행사 'NHN 게임스 위크: 플레이뮤지엄이 살아있다 (NHN Games Week: Museum Assemble, 이하 NHN 게임스 위크)'를 성황리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NHN 게임스 위크'는 NHN이 게임사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행사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여 게임 기획·개발 및 프로토타입을 완성하는 게임잼 ▲제작·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내부 강연 및 체험 ▲업계 트렌드 등 직무 관련 외부 강연 ▲'한게임 신맞고'를 비롯한 게임대회 및 중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일일 실시간 온라인 소통 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약 490명의 게임사업본부 임직원이 참여했다. 

가장 높은 몰입도를 자랑한 프로그램은 총 상금 500만원 규모로 진행된 게임잼과 게임업계 경력자들의 알짜배기 노하우를 공유한 내부 강연이다.

짧은 시간 내에 새로운 구성의 팀원들과 게임 제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 게임잼에서는 잠입액션 장르 '라면잼'이 최종 1등을 차지했다.

NHN 게임사업본부 임직원들이 게임 DNA를 고취하고 게임문화 함양에 집중하는 행사 ‘NHN 게임스 위크: 플레이뮤지엄이 살아있다’를 즐기고 있다. 사진=NHN 제공

실제 업무 현장을 배경으로 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게임 아이디어 창의성, 핵심 재미 요소, 메세지 전달력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총 9개의 내부 강연 중 가장 인기를 얻은 강연은 '기획자가 생각하는 확률'과 'AI 미술 시간'으로, 기획·개발력 성장에 대한 임직원들의 열정과 업계 핫 트렌드인 AI에 대한 내부 관심사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다양한 배경과 역량을 가진 게임 인재들이 모여 있는 만큼, 각자가 가진 역량을 결합해 하나의 목표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NHN 게임스 위크'가 임직원들이 새로운 동기부여를 얻고 더욱 혁신적이고 풍요로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은 오는 7월 게임사업본부의 경력 및 신입 공개 채용을 통해 게임사업 경쟁력 제고에 필요한 인재들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tamin 2023-06-20 14:05:47
일론머스크, 킴카다시안 복용히트!!! 세마글루타이드(GPL-1) 월1회주사 당뇨, 비만치료제 조단위 기술이전 제품테스트완료!!!본계약임박!!! - 펩트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7912663248931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