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반도체 설계업체 Arm, 독자 반도체 칩 제조"
상태바
"영국 반도체 설계업체 Arm, 독자 반도체 칩 제조"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4.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은 프로토타입 반도체 개발을 위해 퀄컴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스냅드래곤을 설계한 전 임원 캐보크 캐치시안이 이끄는 '솔루션 엔지니어링팀'을 구성했다. 사진=파이낸셜타임스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일본 소프트뱅크가 소유한 영국 반도체 설계회사인 Arm이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해 새 반도체를 개발할 계획이다. 

Arm은 모바일 기기와 노트북 등 전자제품에 필요한 시제품 반도체 개발을 위해 퀄컴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스냅드래곤을 설계한 전 임원 캐보크 캐치시안이 이끄는 '솔루션 엔지니어링팀'을 구성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FT)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rm의 이런 움직임은 자사 제품의 성능을 과시함으로써 새 고객을 유치해 올해 중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공개(IPO) 이후 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됐다.

르네 하스 Arm의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올해 미국 증시에 IPO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Arm은 6개월 전부터 프로토타입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 같은 Arm의 움직임은 업계에서 공공연한 비밀이었다.

Arm은 FT에 이 프로토타입 설계를 다른 기업에 팔거나 라이선스를 제공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Arm의 비즈니스 모델은 다른 회사에 자신들의 설계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구축됐다. 애플이나 퀄컴 등 500여개 기업이 Arm이 설계한 부품을 자사 반도체에 사용한다.

Arm은 로이터 등 언론의 확인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