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고용노동부∙HD현대오일뱅크와 안전배달 캠페인   
상태바
쿠팡이츠, 고용노동부∙HD현대오일뱅크와 안전배달 캠페인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4.0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까지 두달간 진행
쿠팡이츠는 5월까지 전국 20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안전수칙 포스터를 설치한다.
쿠팡이츠는 5월까지 전국 20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안전수칙 포스터를 설치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HD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전국 주유소에서 5월말까지 2개월간 ‘안전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배달 라이더들이 자주 이용하는 전국 200개 이상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기본 안전 수칙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터가 게재된다. 안전배달을 위해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고용노동부 기본 안전 수칙은 ▲운전 중 전방 주시하기 ▲교통 법규 준수하기 ▲예측출발 하지 않기 ▲안전모 착용하기 등 4가지다.    

안전모 착용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해 전국 배달파트너 8000여명에게 KC인증 헬멧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헬멧은 물론 무릎 및 팔꿈치 보호대 2000세트를 배달파트너들에게 지원했다. .  

쿠팡이츠서비스는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하는 교통안전 체험 교육을 후원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의 안전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해 배달업계 최초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안전캠페인, 안전교육, 제도 마련 등 체계적인 지원책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안전배달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