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국내외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로 통합
상태바
대상, 국내외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로 통합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10.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종가 맛김치·포기김치. 사진제공=대상
대상 종가 맛김치·포기김치. 사진제공=대상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집'을 '종가(JONGGA)’로 바꾼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를 운영해 온 대상은 일관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했다. 

대상 측은 "종가집 제품이 김치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김치의 본질을 지키며 새로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종가 리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상은 종가의 브랜드 비전을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설정하고 ‘종가집’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미션을 공개했다.

대상은 MZ세대에서 김치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주목했다. MZ세대는 김치 보관의 어려움과 김치 냄새 등을 불편하게 여겨 김치를 즐겨 찾지 않으며 김치를 한 끼 식사에 ‘필수’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분석이다.

종가는 향후 주 소비층으로 성장할 MZ세대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인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종가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새로움을 개척하는(Pioneering) ▲전문적인(Professional) ▲정통의(Authentic)로 설정하고 통합 김치 브랜드의 신규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공개했다.

종가의 새로운 BI와 패키지는 이달부터 주요 김치 제품 17종을 시작으로 별미 및 기타 김치 라인에 적용돼 시중 마트 등 주요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종가는 가상 모델 ‘호곤해일’ 3남매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협업한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 출시하는 등 혁신에 박차를 가했다.

대상 관계자는 "트렌드에 따라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는 김치 경험을 제시하며 식탁 위 반찬을 넘어선 건강의 상징으로, 김치의 독보적인 위치를 만들어가는 것이 ‘종가(JONGGA)’의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