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 지원강화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 지원강화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7.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게임 개발자 지원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 취득
■ 스토브인디, 인디 개발사 신작 자체 원스톱 등급 심사 가능!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게임 개발사 신작에 대한 자체 원스톱 등급심사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를 운영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개발사 지원을 강화하고 인디게임의 유통과 저변확대,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게임물관리위원회와 1년여간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을 위해 협의를 진행해 왔다.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에 따라 스토브는 ‘스토브인디’를 통해 인디게임이 수월하고, 빠르게 게임을 출시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스토브인디’를 통해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심의 행정 절차를 대행해 왔다.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취득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출시를 목적으로 개발 중인 창작자는 물론 가볍게 게임을 개발한 예비 창작자들이 게임을 쉽게 등록하고 공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토브인디’에 등급 심사 방법 가이드를 제작해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더 쉽게 등급 심사를 요청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스토브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더라도 기존 진행하던 심의 지원은 지속한다. 현행 법령에 따라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은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심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으로 스토브는 해당 등급으로 게임 출시를 원하는 개발사에 대해 심의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인디게임 개발자, 예비 창작자들이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인디게임 개발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