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봄맞이 '펫팸족' 겨냥 상품 봇물…"펫과 호캉스 떠나요"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봄맞이 '펫팸족' 겨냥 상품 봇물…"펫과 호캉스 떠나요"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3.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면서 반려동물 관련 사업이 호황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봄맞이 펫 시장 공략에 나섰다. 

KB경영연구소가 지난해 발표한 ‘2021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604만 가구,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약 1448만명으로 추정된다.

우리나라 인구의 약 3분의 1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이다. 이에 반려인들을 겨냥하는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강아지 크리에이터 굿즈 기획전'에서 판매되는 굿즈. 사진제공=샌드박스
'강아지 크리에이터 굿즈 기획전'에서 판매되는 굿즈. 사진제공=샌드박스

지난 23일은 '세계 강아지의 날'로 반려동물과 관련된 이벤트가 쏟아졌다. 세계 강아지의 날은 미국 반려동물학자 콜린 페이지의 제안으로 2006년 처음 지정됐다.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고 보호하며,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다충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는 강아지 관련 굿즈로 애견인 공략에 나섰다. 샌드박스는 세계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강아지 크리에이터 굿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수십만 구독자를 보유한 '모카밀크', '속삭이는 몽자' 등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했다. 콘텐츠에 등장하는 반려동물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노트패드·포토카드 세트, 스마트폰 케이스, 그립톡, 엽서 세트 등의 굿즈를 판매한다. 샌드박스의 온라인 마켓 '머치머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트패드와 포토카드 세트 구매자에게는 카드 뒷면 ‘미공개 시크릿 엑스파일’ 접속 QR코드를 통해 시크릿 이벤트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샌드박스는 "엽서 세트 판매 수익금 일부는 유기동물을 돕기 위해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켓컬리가 '2022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마켓컬리
마켓컬리가 '2022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마켓컬리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오는 31일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식품, 용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2022 봄날의 펫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켓컬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 650여개를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봄을 맞아 반려동물과의 나들이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 숙박할 수 있는 숙박권도 마련했다. 펫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휘닉스 평창 리조트와 브런치, 웰컴박스를 제공하는 켄싱턴 충주 리조트, 펫어메니티를 제공하는 더위크앤 리조트의 숙박권을 판매한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2021년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판매량이 2배 증가했다"며 "그중에서도 반려동물 식품의 판매량이 높았는데 반려동물에게도 좋은 재료를 사용한 간식을 먹이려는 고객이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이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펫 시즌3'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조선 팰리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이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펫 시즌3'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조선 팰리스

신세계의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은 반려동물과 도심 속에서 특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펫 시즌3' 패키지를 이달 23일부터 연말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3는 펫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반려동물 아이템과 조선 팰리스의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패키지로 꾸려졌다.

조선 팰리스는 "이번 시즌 3에는 반려동물과 더 건강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펫 전용 러닝머신인 ‘나인닷 펫 러너’를 객실 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웰컴 어메니티로는 반려동물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줄 ‘위그힐 위시바(에너지바)’, ‘펄펄날개 반려견 전용티’, ‘산타마리아 노벨라 펫 드라이 샴푸’ 등이 제공된다.

또 프리미엄 반려동물 디자인 브랜드 하울팟의 펫 전용 토이를 제공해 반려동물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패키지는 마스터스 룸 또는 마스터스 주니어 스위트 룸 2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객실에 펫 용품을 사전 세팅해 제공한다. 하울팟, 디팡, 르쿠르제 등 다양한 브랜드의 펫 아이템을 경험해볼 수 있다.

호텔 입장 시에는 ‘미리미리 라이트 유모차’ 서비스를 통해 반려견 전용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다. 유모차는 별도의 예약없이 입장 시 대여가 가능하다.

조선 팰리스는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특별한 나의 펫에게 주는 특별한 호캉스를 통해 더욱 건강한 휴식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