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SK, '인터배터리2022' 에서 미래 기술 공개
상태바
삼성-LG-SK, '인터배터리2022' 에서 미래 기술 공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3.16 11: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17일부터 3일간 열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3사가 국내 최대 배터리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2’ 에 참가해 미래기술을 선보인다.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배터리 전시회로 지난 2013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했으며, 국내외 약 300여개 배터리 및 소재∙부품∙장비 회사들이 참가한다

삼성SDI 전시부스
삼성SDI 전시부스

삼성SDI는 17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2’에 참가해 배터리 기술력과 독자 브랜드 PRiMX를 공개한다. PRiMX는 지난해말 삼성SDI가 업계 최초로 론칭한 배터리 브랜드로 ‘최고 품질의 배터리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삼성SDI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냈다.

각형, 원통형, 파우치형 배터리와 버튼 배터리 등을 생산하는 삼성SDI는 전기차용 배터리를 중심으로 IT 및 발전용 배터리, ESS용 배터리, e-Mobility용 배터리와 AI 로봇용 배터리 등으로 구성한다. 

신규 BMW 차량에 탑재되는 Gen.5 배터리를 비롯해 차세대 Gen.6 배터리 로드맵, 전고체 배터리 로드맵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여준다.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사진=연합뉴스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사진=연합뉴스

LG에너지솔루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을 비롯해 차세대 전지, 소재·공정 혁신 기술을 함께 선보인다.

전시공간 중 일부를 '에너지 에브리웨어'(Energy Everywhere)라는 주제로 집·쇼핑·캠핑 공간 등과 같은 모습으로 꾸몄다. 

GM허머·테슬라모델Y 완성차를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CT) 디바이스, 가정용 ESS(에너지저장장치), BSS(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교환기, 전기자전거, E-스쿠터, 전동공구 등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탑재되는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된다.

지속가능성 전시존에서는 업계 최초로 RE100(제품 생산에 필요한 전기를 100% 재생에너지로 조달) 및 EV100(2030년까지 무공해차 전환)에 동시 가입하는 등 LG에너지솔루션만의 ESG 경영 노력을 선보인다.  핵심경쟁력 및 미래기술 전시존에서는 고에너지 밀도의 경량 리튬황 전지를 비롯해 전고체 전지(고분자계, 황화물계) 등 차세대 전지를 소개한다.

SK온 부스.
SK온 부스.

SK온은 지난해 10월 창사후 처음으로 일반을 대상으로 혁신제품과 미래비전을 선보인다. ▲SK온을 소개하고 이미지를 부각하는 ‘스타트 온(Start On; 시작하다)’ ▲시장을 이끌어가는 진화한 기술, 파트너십, 배터리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올웨이즈 온(Always On; 항상 움직이다)’ ▲미래 목표를 제시하는 ‘비욘드 익스펙테이션(Beyond Expectation; 예상을 뛰어넘다)’ ▲배터리 생애주기에 거쳐 환경과 상생하는 사업을 소개하는 ‘온 유어 사이드(On your side; 함께하다)’ 등으로 구성됐다.

‘스타트 온’은 NCM9 배터리를 전면에 배치했다. NCM9는 현존 리튬이온 배터리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내는 고성능 배터리다.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혁신상을 두 개나 받았다.

‘올웨이즈 온’ 은 안전 기술, 배터리를 활용한 서비스인 BaaS(Battery as a Service) 사업 등을 소개한다. 양극과 음극의 접촉을 차단하는 프리미엄 분리막과 분리막을 쌓는 기술인 Z-폴딩 기법을 소개한다. 특정 배터리 셀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배터리 팩 전체로 화재가 번지지 않도록 열을 차단하는 ‘S-Pack’ 기술도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세라 2022-03-16 12:15:45
고안전 고효율 전기차 개발을 위한 전고체 리튬금속 배터리 개발 기술 세미나 안내입니다.
- 리튬금속배터리의 전기화학적 현상에 따른 해결방안과 소재 개발 기술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3월 25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4805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