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니셜’로 채용 증빙 서류 확 줄인다
상태바
SKT, ‘이니셜’로 채용 증빙 서류 확 줄인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8.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전자증명서, 대학증명서, 어학 성적서 등 서류 발급제출 편리
SKT는 이니셜로 증빙서류 위·변조 확인, 검증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시켰다. 전국 165개 대학의 제증명서를 이니셜과 연동하고 연내 3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엠바고 : 배포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SKT는 이니셜로 증빙서류 위·변조 확인, 검증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시켰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K텔레콤(SKT)이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인 ‘이니셜(initial)’을 통한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 (간편제출 서비스)’를 23일 개설했다.

이니셜은 블록체인과 DID (Decentralized Identifier) 기반의 자기주권신원(Self-Sovereign Identity)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본인의 단말에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 저장, 제출하는 서비스로 위∙변조 및 진위여부 검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채용 지원자들이 채용에 필수적인 증빙서류를 ‘이니셜’ 앱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으며 채용 담당자들의 검증 과정 또한 간편해져 채용 지원자와 담당자 모두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용 지원자는 이니셜을 통해 주민등록등표 등·초본,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전자증명서, 대학 졸업(예정), 재학, 성적증명서는 물론 토익, 토익 말하기·쓰기 시험 성적표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을 예정이다. 상장이나 활동증과 같은 기타 서류도 이니셜 앱의 촬영 기능을 통해 제출이 가능해진다.

채용 담당자는 이니셜을 통해 증빙서류를 자동으로 위·변조 검증을 할 수 있어 증빙서류 검증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T는 행정안전부와의 협의를 통해 조회 및 제출이 가능한 전자증명서의 제공 범위를 현재 100여종 수준에서 300여종 수준까지 연내 확대할 계획이다. 인터넷 증명발급 전문 기업인 아이앤텍, 디지털존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 제증명 발급 대상 대학을 현재 165개에서 연내 3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