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프로야구단 새 이름은...'SSG(쓱) 일렉트로스'?
상태바
신세계 프로야구단 새 이름은...'SSG(쓱) 일렉트로스'?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2.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 "현재 네이밍중...정해진 것 없어"
이마트, '일렉트로스'...야구단운영업으로 상표권 등록
신세계그룹 이마트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캐릭터 '일렉트로맨' 이미지.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이마트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캐릭터 '일렉트로맨' 이미지.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 새 이름에 야구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가 '일렉트로스'라는 이름에 대한 상표권을 출원했다. 

신세계그룹은 "야구단 네이밍(이름 짓기)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논의되고 있는 여러 후보 중 상표권 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일렉트로스’에 대해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실제로 이마트는 지난달 28일 특허청에 40개에 달하는 일렉트로스 관련 상표권을 제출했다. 등록 공고문에 따르면 이마트는 해당 상표권에 해당하는 업무를 ▲야구장제공업 ▲야구단운영업 ▲야구복 등으로 명시했다.

일렉트로스는 이마트의 가전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와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과 관계가 있는 이름이다.

구단명에는 ‘신세계’, ‘이마트’ 대신 ‘SSG(쓱)’이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일렉트로스’를 상표권 출원한 점을 고려한다면 SK와이번스의 새 야구단 이름은 ‘SSG 일렉트로스’가 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대해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일렉트로스는 논의가 되고 있는 여러 후보 중 하나"라며 "다른 상표권을 갖고 있으나 ‘일렉트로스’는 상표권이 없어 선점차원에서 미리 등록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