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한류 타고 유럽 시장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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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한류 타고 유럽 시장 마케팅 강화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7.01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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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파리서 팝업스토어, 영국 런던서는 클럽 행사 진행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하이트진로가 한류 바람을 타고 유럽 시장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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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가 팝업스토어, 클럽 행사 등을 통해 유럽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9일 프랑스 파리에서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2019'를, 23일에는 영국에서 '한여름밤의 진로' 클럽 파티를 진행하는 등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유럽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주류 문화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최근 증가 추세인 소주와 과일리큐르에 붐업을 일으킴으로써 유럽 시장을 강화하고 현지인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 유럽 국가에서 자사 맥주 판매가 전년대비 66.4%, 소주 판매가 50.3% 증가했다고 밝혔다. 2018년 하이트진로의 유럽시장 내 맥주 매출액은 272만달러로 최근 3년간 연평균 60.7% 성장했으며 소주 매출액은 129만달러로 연평균 28.3% 증가하는 등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유럽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한식당에서는 한국 주류를 찾는 현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런던, 파리, 베를린 등 주요 국가별 대도시 상권에 있는 한식당과 연계한 프로모션 및 시음 이벤트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팝업스토어, 클럽 행사 등을 통해 한류, K-pop 문화와 더불어 유럽 현지인 대상의 영업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유럽 현지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유럽에서 맥주는 물론이고 소주, 과일리큐르 등 다양한 주종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고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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