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1250억 규모 유상증자...4대 중점 사업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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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 1250억 규모 유상증자...4대 중점 사업 수립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3.06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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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회, 1250억원 주주배정 유상증자 의결
제휴 강화·상품 혁신·복합 채널 구현 등 예고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로고. 사진 제공=교보라이프플래닛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사업 경쟁력 강화에 고삐를 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5일 이사회에서 125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교보생명) 유상증자(신주발행)를 의결했다고 6일 밝혔다. 재무 건전성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유상증자를 계기로 ‘4대 중점 사업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높은 단계의 제휴 강화 ▲상품의 전면적 혁신 ▲하이브리드 채널 구현 ▲인슈어테크 솔루션 사업 강화 등이다.

전략적 제휴 강화로 다양한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데이터, 상품의 복합 제휴, 자본 제휴 등으로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장점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보장성 보험 판매 비중도 꾸준히 높여 2030세대부터 3050세대까지 각 세대에 특화된 혁신적인 보장 상품 등을 선보인다.

기존 순수 디지털 채널과 채팅 상담, 전화 응대 등을 활용한 단절 없는 옴니채널(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의 유기적 연결)을 구현하고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의 대고객 활용도 구체화 한다. 현재 국내에서 사업을 확장 중인 인슈어테크 솔루션 사업도 2025년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투자할 예정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목표 달성을 위해 데이터,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한다.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의 운용을 위해 재무구조와 자산 운용 시스템도 전면 개선 중이다.

김영석 대표이사는 “이번 유상증자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속 가능한 사업체계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라이프플래닛 리부트’라는 프로젝트 아래, 4대 중점사업 전략을 실행해 기업가치를 끌어올리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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