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외식업계, 겨울 신메뉴 키워드는 '프리미엄'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외식업계, 겨울 신메뉴 키워드는 '프리미엄'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12.1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브웨이 시즌 한정 메뉴 '랍스터 컬렉션' 포스터. 사진제공=써브웨이
써브웨이 시즌 한정 메뉴 '랍스터 컬렉션' 포스터. 사진제공=써브웨이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외식업계가 겨울 신메뉴 키워드로 ‘프리미엄’을 내세웠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늘고 있는 고급스러운 먹거리에 대한 수요를 재료와 구성 등에 프리미엄을 부여한 차별화 메뉴로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랍스터를 활용한 샌드위치부터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까지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써브웨이는 프리미엄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 고급 식재료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랍스터의 통살을 마요네즈에 마리네이드해 샌드위치 속에 채웠다. 랍스터 메뉴는 이제까지 먹거리 프랜차이즈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만큼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실제로 출시 직후부터 유튜브, SNS 등을 중심으로 시식 리뷰 등 ‘구매 인증’이 이어지는 중이다. 가장 큰 특징은 재료로, 소금 외의 부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원물 함량 98%의 랍스터 통살을 활용했다. 메뉴는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등 2종이다. 

랍스터 컬렉션은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15cm 샌드위치에 한해 각 매장 별로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하며, 오프라인 매장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에는 전용 패키지와 앞치마를 무료 증정한다. 

슈퍼두퍼 '슈퍼 벌스데이 버거' 포스터. 사진=bhc
슈퍼두퍼 '슈퍼 벌스데이 버거' 포스터. 사진=bhc

슈퍼두퍼는 가로 지름이 24cm에 달하는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한정 메뉴 ‘슈퍼 벌스데이 버거'를 출시했다. 슈퍼두퍼의 인기 버거 3개를 합친 것과 맞먹는 크기를 갖춘 메뉴로, 다양한 패티와 토핑으로 구성돼 데리야끼 버거, 하와이안 버거, 더블 쉬림프 버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특히 산처럼 쌓아 올린 패티 5장 위에 깊고 풍부한 맛의 멜팅 치즈 소스를 눈이 내리듯 가득 덮어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1개 수량으로 주문해 3~4명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강남점을 비롯해 홍대점,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도미노피자는 피자 신메뉴로 ‘브리스킷 바비Q’를 선보였다. 육즙이 가득한 프리미엄 스테이크인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다. 부드럽게 익힌 차돌 양지에 4가지 페퍼를 시즈닝한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주요 토핑으로 사용했다. 

쉐이쿠쉑 '버번 베이커 버거' 포스터. 사진=SPC
쉐이크쉑 '버번 베이커 버거' 포스터. 사진=SPC

쉐이크쉑은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콜라보레이션한 신메뉴 ‘버번 베이컨 버거’를 내놓았다.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특징인 메뉴로, ‘버번 베이컨 쉑’과 ‘버번 베이컨 치킨’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버번 베이컨 쉑은 묵직한 풍미의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바삭하게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버번 베이컨 치킨은 수비드 조리 후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정판 프리미엄 메뉴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기존 토마호크 부위와 그 위에 자리한 꽃갈비살까지 포함된 희소성 높은 부위만을 정형해 매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하는 메뉴다. 

이번 신메뉴는 아웃백이 2017년 출시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모티브로 한 메뉴로, 이름 그대로 기존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넘어선 크기가 특징이다. 스테이크와 함께 씨푸드 빠삐요뜨, 볶음밥 또는 파스타, 샐러드, 코코넛 슈림프, 수프, 음료 등이 함께 제공돼 3~4인이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보다 고급스러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장 직원이 고객의 테이블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손질해 주는 카빙서비스까지 더했다는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등에 따라 늘어난 홈파티, 이색 먹거리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식재료를 주로 사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또 크기를 키운 신제품을 통해 다 함께 나눠먹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제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