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조달청장, 24시간 불법촬영 탐지 제품 개발한 혁신기업 지슨 방문
상태바
서울지방조달청장, 24시간 불법촬영 탐지 제품 개발한 혁신기업 지슨 방문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12.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이 지슨을 방문해 혁신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지슨)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이 지슨을 방문해 혁신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지슨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서울지방조달청장이 조달청 혁신제품을 개발한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달청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기업이 연구·개발한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공공성과 혁신성 등을 평가해 지정된다.

지난 6일 백승보 청장이 방문한 혁신기업은 앞선 9월 제3회 조달의 날을 맞아 개최된 제4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조달청장 표창을 수상한 지슨(대표 한동진)이다.

지슨은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를 사전 예방할 수 있는 혁신제품인 ‘상시형 불법촬영 탐지 시스템 Alpha-C’를 개발한 첨단 보안솔루션 기업이다.

이날 지슨에 방문한 백승보 서울청장은 표창을 기념하며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상시형 불법촬영 탐지 시스템 Alpha-C’의 주요 기능과 작동 원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연구 시설도 직접 돌아보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을 나눴다.

또 백 청장은 기업이 직면한 혁신제품 관련 애로사항과 혁신제품 전용몰 편의성 제고 등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과 향후 기업의 판로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열 감지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24시간 통합 원격 관제가 가능한 지슨의 ‘상시형 불법촬영 탐지 시스템 Alpha-C’는 작년 9월 조달청 조달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