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농심은 연결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9% 증가한 55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은 8559억원으로 5.3% 늘었다. 순이익은 76.9% 증가한 500억원이다.
3분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더레드 등 신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분 400여억원에서 신제품이 기여한 것이 절반가량이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의 판매량도 각각 1%와 6%가량 증가했다. 3분기 영업이익 중 50% 이상은 해외에서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2배로 늘어난 데 대해 "작년 동기에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실적이 저조했던 기저효과가 반영된 것"이라면서 "영업이익률은 작년 3분기 3%대에서 올해 3분기 6%대로 정상화됐다"고 설명했다.
김솔아 기자sola@opinionnews.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