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최태원 SK회장, 에스토니아∙카리콤 대표단과 경제협력 논의
상태바
[Who is] 최태원 SK회장, 에스토니아∙카리콤 대표단과 경제협력 논의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10.1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토니아 대통령, 카리콤 고위관계자들과 연쇄 회동
최 회장은 16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사흘간 열리는 CEO 세미나에서 SK 최고경영진과 함께 핵심사업 글로벌 전략 마련 등에 나설 예정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오른쪽)이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을 찾은 알라르 카리스 에스토니아 대통령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사진제공=SK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2~13일 양일간 방한중이던 에스토니아와 카리콤(CARICOM·카리브공동체)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연쇄 회동을 갖고 경제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1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알라르 카리스 에스토니아 대통령 및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오찬 회동을 갖고 ICT와 그린에너지 등 분야에서 양국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SK스퀘어는 에스토니아 기업청과 ICT 투자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SK스퀘어는 에스토니아 국부펀드 SmartCap의 ICT∙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업 투자에 출자를 추진할 방침이다.

최 회장은 지난 12일 SK서린빌딩에서 ‘한-카리브 고위급 포럼’ 참석차 방한한 자메이카, 그레나다, 벨리즈 등 카리콤 각국 정부 대표단과 만찬을 함께하고 농업∙ICT∙관광 등 산업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최 회장은 16~18일 열리는 CEO 세미나에서 SK 최고경영진과 함께 핵심사업 글로벌 전략 마련 등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