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30년 매출 100조원 목표
상태바
LG전자, 2030년 매출 100조원 목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7.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변화
​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1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미래 비전과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LG전자가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비전을 12일 선포했다. 지난해 60조원대 수준인 매출을 2030년 100조원 이상으로 도약시킨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다양한 공간과 경험을 연결,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도약하는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며 “일하는 방법과 소통하는 방식까지 새로운 LG전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연평균성장률 및 영업이익률 7% 이상을 달성하고 지난해 65조원 수준(LG이노텍 제외) 매출 규모를 2030년100조원까지 끌어올려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제대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질적 성장을 위해 2030년까지 50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R&D투자 25조원 이상, 설비투자 17조원 이상, 전략투자 7조원 등이다.

LG전자는 제품(HW) 중심 사업에 콘텐츠 서비스, 구독, 솔루션 등 무형(Non-HW)의 사업을 더해 수익을 지속 창출하는 순환형(Recurring) 모델로 혁신한다. 세계 고객이 사용중인 수억 대 LG 제품에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 관계 중심 사업모델을 만드는 시도다.

TV 사업에서 올 연말 기준 세계 2억대 이상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webOS 운영체제를 앞세워 대전환을 만들고 있다. TV 사업은 LG OLED, LG QNED 등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에 콘텐츠 서비스 광고 영역을 더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업체’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한다.

광고 기반 무료방송 LG 채널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5년간 1조원 이상 투자한다. LG 채널 서비스 국가와 이용자는 지난해 25개국 2000만명에서 올해 29개국 4800만명 이상으로 늘었다.

전장 사업은 2030년까지 매출을 2배 이상 키워 20조원 규모의 글로벌 전장업체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차량 전동화, 커넥티드 서비스 등 트렌드에 대응해 자율주행, SW 솔루션, 콘텐츠 등 미래 모빌리티 영역의 신규 기회를 적극 모색한다. 전장 사업의 경쟁력을 방증하는 수주잔고는 올 연말 100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미국 실리콘밸리 북미이노베이션센터가 중심이 돼 전략적 투자를 이어간다. 지난해말부터 원격의료기업 암웰(Amwell)과 함께 북미에서 비대면 원격진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예방 및 사후관리 영역으로 확장도 검토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 사업은 관제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LG전자는 최근 자회사 하이비차저(HiEV Charger)를 통해 국내향 제품 4종을 출시했으며 내년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등으로 시장을 확대한다. 연내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추가 생산기지 구축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