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아버지' 샘 올트먼,"한국 딥테크 기업에 관심"
상태바
'챗GPT 아버지' 샘 올트먼,"한국 딥테크 기업에 관심"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6.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무소 개설도 고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샘 올트먼 오픈AI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K-Startups meet OpenAI'에 참여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샘 올트먼 오픈AI 대표(오른쪽)가 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K-Startups meet OpenAI'에 참여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가 9일 한국 스타트업과 협력할 준비가 돼 있으며 딥테크(선행기술) 기업에 관심이 많다고 밝혔다.

올트먼 CEO는 이날 중소벤처기업부 초청으로 여의도 63빌딩에서 이영 중기부 장관, 국내 스타트업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오픈AI는 한국과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며 "특히 딥테크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많고 대화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에 글로벌 기업들이 있는 것도 큰 자산으로 이미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대화를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

올트먼 CEO는 한국사무소 개소 의향에 대해 "아직 일본사무소를 개소하진 않았고 협력하고 있는데 한국도 생각하고 싶다"며 "전 세계 사무소 개설을 생각하고 있고 한국도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올트먼 CEO는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들도 좀 더 책임을 가져야 하며 사회적 합의를 이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국내 스타트업 100여개 관계자가 참석했다.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질의가 이어졌고 간담회 후에는 오픈AI 관계자들이 국내 스타트업과 상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