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제과업계, '어린이날 특수' 경쟁 치열...프로모션도 제각각
상태바
대형마트·제과업계, '어린이날 특수' 경쟁 치열...프로모션도 제각각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5.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어린이날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유통업계가 어린이날(5월 5일)을 앞두고 '선물' 특수 공략에 나선다. 인기 캐릭터 문구·완구 할인 행사와 과자 선물세트 출시 등을 통해 아이들의 선물을 찾는 부모님의 발길을 붙잡는 모습이다.

이마트는 오는 7일까지 다양한 문·완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초특가 완구, 1만 8900원 랜덤 럭키박스 등을 기획해 물가 부담을 낮추고, 인기 캐릭터 중심으로 이마트 단독기획 완구를 선보인다.

추가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문·완구 전품목 대상 7만원 이상 행사카드로 결제시 1만원 할인하며, 과자 및 디지털게임 카테고리와 콜라보해 완구와 동시 구매할 시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과자 2만원 이상과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레고를 동시에 구매하면 해당 완구를 5천원 할인한다. 닌텐도 포켓몬 타이틀 8종과 포켓몬 캐릭터 완구 혹은 닌텐도 슈퍼마리오 타이틀 6종과 레고 슈퍼마리오를 동시 구매할 시 각각 5%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완구 럭키박스 행사도 7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완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서프라이즈 럭키박스(남·여)’를 1만 8900원에 총 1만 4000개 한정수량 판매한다. 1인 1개 한정이며 첫 날 조기 품절될 수 있다.

럭키박스는 최소 3개에서 최대 5~6개의 완구가 들어있는 최대 8만원 상당 구성이다. 헬로카봇, 메카드볼, 슈퍼텐, 신비아파트, 슈퍼다이노 등 인기 캐릭터완구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카봇, 산리오, 콩순이, 포켓몬 등 인기 캐릭터 중심으로 단독기획 완구를 선보이며 40% 이상 할인하는 상품도 준비됐다.

올해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 콘텐츠와 기부행사도 준비해 어린이날의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 1층 아트리움에서 ‘키즈 미로’를 열고 미로 탐험, 볼풀, 경품 뽑기 등 콘텐츠를 진행한다. 이마트앱 월계점을 단골점포로 설정하고 현장에서 행사 페이지 인증을 한 보호자의 7세 이하 자녀들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이마트 11개점(동탄, 월계, 월배, 연수, 왕십리, 죽전, 안산고잔, 대전터미널, 광주, 해운대, 강릉점)에서 풍선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기념한 기부행사도 진행한다. 어린이날 당일에 발생한 완구 매출의 1%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해 아동 복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올해 어린이날은 고물가에 따른 부담을 낮추면서 랜덤 완구 럭키박스 등으로 재미를 더할 수 있는 풍성한 할인행사를 준비했다”며 “어린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어린이재단 기부도 함께 진행해 어린이날을 더욱 뜻깊게 기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기흥점에서 롯키럭키박스를 구매하고 있는 고객 모습.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기흥점에서 롯키럭키박스를 구매하고 있는 고객 모습.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를 통해 인기 완구와 단독 상품 등을 판매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7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000여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가 많은 ‘레고’를 행사 기간 동안 최대 40% 할인, 레고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틴케이스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헬로카봇 인기 시리즈인 ‘헬로카봇 하이퍼캅스’는 토이저러스 단독 혜택으로 약 40% 할인된 가격인 9만 9000원에 판매하며, 미니특공대 전품목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여자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치티니핑’의 ‘알쏭달쏭티니핑 피규어가방’은 기존가 3만 5900원에서 70% 이상 할인된 가격인 9900원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 역시 다양한 ‘랜덤’ 단독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준비한 ‘롯키럭키박스’는 최대 8만원 상당의 완구를 50~70% 할인된 1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영실업, 손오공 등 국내 유명 완구사와 더불어 해즈브로, 마텔 등 글로벌 브랜드까지 11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기획했고 포켓몬스터,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시크릿쥬쥬 등 총 23종의 인기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어린이’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행사 상품과 함께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닌텐도 스위치 본체’는 최대 2만원 할인 판매하며, 인기 타이틀 24종을 1개 구매 시 10%,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김포공항점에서는 오는 10일까지 ‘토미카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국내 미판매 상품을 단독 판매하고, 토미카 자동차 일부 상품 10% 할인 및 에코백 및 이벤트 토미카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팀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랜덤 단독 상품들과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0일까지 ‘Toy Adventure Land 어린이날 완구 대전’을 개최하고 캐릭터·레고·RC카 등 다양한 인기 완구를 최대 80% 할인해 선봉니다.

먼저 슈퍼텐∙또봇V 등 50여 종 인기캐릭터, 보드게임 100여종, 실바니안 패밀리 100여종, Keepley 블록 인기상품 10여종 등 인기 완구 상품을 할인해 선보인다.

특히 고물가에 지친 고객을 위해 최적가 상품을 대폭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너프 엘리트 리텔리에이터, 듀얼아머블레이드 스타디움체인지세트, 씽크 변신포크레인, 뮤지컬피아노 등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임지훈 홈플러스 레저문화팀 바이어는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다양한 인기 캐릭터 완구∙신상품 등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준비했다”며 “홈플러스에서 고물가 앞에 당당하고 행복한 가정의 달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리온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제과업계도 어린이날을 맞아 선물세트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오리온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한정판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 2종을 출시했다.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각각 메인 제품으로 삼고, '비쵸비', '미쯔’, ‘오뜨쇼콜라’ 등 총 8종의 오리온 인기과자들로 구성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낯선 곳에 떨어진 깜짝 친구의 대장 찾기 스토리’를 케이스에 디자인하고, 고래밥의 ‘라두’와 초코송이의 ‘송이’를 비롯해 ‘얼룩말’, ‘꽃게’ 등 캐릭터 페이퍼 토이를 만들 수 있는 DIY 키트와 꾸미기 스티커를 함께 담았다. 

케이스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오리온 공식 블로그로 연결되어 ‘라두&송이대장의 우당탕탕 어드벤처’ 웹툰도 볼 수 있다.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는 각각 6000박스 한정으로 G마켓, SSG닷컴, 마켓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과 슈퍼마켓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월 한 달간 고래밥과 초코송이 대용량 제품에도 라두와 송이대장 디자인을 각각 적용하고, 후면에는 웹툰 이미지를 삽입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재미있는 즐길 거리를 함께 담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동물 캐릭터에 과자를 가득 담은 어린이날 에디션 종합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토끼와 병아리로 디자인한 백팩 4종과 파우치 1종으로, 5월 초까지 12만개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다. 자체 매출을 분석해 어린이 선호도가 높은 과자들을 담았다.

우주인으로 변신한 토끼가 그려진 우주탐험백팩은 대형, 소형 2종으로 쵸코하임, 죠리퐁, 마이쮸 등 6가지 과자로 구성됐다. 삐약이키트는 파우치와 백팩 2종으로 구성됐으며 삐약이백팩은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