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절ㆍ어린이날 연휴 시작, '전국은 축제 준비 분주'
상태바
노동절ㆍ어린이날 연휴 시작, '전국은 축제 준비 분주'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4.2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4년만의 야외행사 즐비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5월달 5일 '꿈꾸러 50 쇼(SHOW)' 축제를 연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5월달 5일 '꿈꾸러 50 쇼(SHOW)' 축제를 연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이번 주말부터 5월7일까지 연차 활용시 최장 9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시작된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은 황금연휴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축제를 선보인다.

서울시는 공원 20곳에서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와 문화행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보라매공원은 5월5일 '어린이 놀이 한마당'에서 탱탱볼 지구놀이, 대형 버블쇼, 파일럿 체험, 야외 화재진압 체험 등 48종의 놀이와 공연, 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공군의장대 시범도 열린다.

마포구 월드컵공원은 '초록영웅들 모여라!'를 주제로 자연보호 미션을 통해 '초록영웅'이 되어보는 '초록놀이터' 행사를 평화의공원 서울정원박람회장에서 연다.

동대문구 배봉산근린공원에서는 5월3일부터 사흘간(10∼17시) '어린이날 가족축제'를 펼친다. 에어바운스와 고구려 유적발굴 체험,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할 수 있고 돗자리도서관 등 쉼터도 마련된다.

서울식물원은 동화를 모티브로 만든 '거인의 정원'에서 정원색칠하기, 플라잉 컵 쌓기 등 체험 놀이와 연꽃팔찌·압화 만들기 등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대공원은 ▲어린이 치어리딩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 컬러풀 드림 프로필사진 촬영 ▲동물 페이스페인팅 ▲동물박사 퀴즈왕 등을 운영한다.

남산공원·낙산공원·용산가족공원은 5월5∼6일 자연체험, 가족 활쏘기, 가훈을 족자에 만들어보는 '순성놀이 벼슬놀이', '숲 밧줄 자연놀이' 등을 운영한다.

4월27~30일 '2023 대한민국 과학축제'가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엑스포과학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대덕연구개발특구 출범 50주년을 기념해 대전에서 열린다.

주제는 '과학은 무한대이다(Science is ∞)'로 과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끼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S, C, I, E, N, C, E 단어에 맞춰 7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부터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전략기술박람회, 스타과학자 강연 등 무대 강연과 공연이 이뤄지는 과학융합콘서트, 자율주행셔틀 '오토비'를 타볼 수 있는 차세대 레저공간 등이 꾸며졌다.

경기 시흥시는 대표적인 공연예술제인 물왕예술제를 5월5~14일 열흘간 개최한다. 물왕예술제는 '시흥답다'라는 주제로 목감산현공원, 배곧생명공원,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남도 대표 음식인 숙성 홍어의 대향연이 홍어의 본고장 전남 나주 영산포에서 5월5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상인, 주민, 관광객이 한 곳에 어우러져 보다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영산강 둔치에서 홍어의 거리로 축제 장소를 옮겼다.

경기 연천군의 대표 축제인 '연천 구석기축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4년 만에 '5월 축제'로 열린다.

연천군은 5월4∼7일 전곡읍 전곡리유적에서 '전곡리안의 조우(30만년의 신비, 30년의 즐거움)'를 주제로 구석기 축제를 연다.

구석기 바비큐, 세계선사 민속체험마당, 전곡리안 의상실, 구석기 활쏘기, 구석기 올림픽, 전곡리안 상상놀이터 등 나들이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의 백미인 세계선사 민속체험마당에서는 오스트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라오스, 캄보디아 등 각국의 선사시대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23년 보성세계차엑스포'가 4월29일부터 5월 7일까지 '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를 주제로 전남 보성 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보성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한국차문화공원, 보성읍, 벌교읍, 율포해변 등 보성군 일원에서 통합축제형 엑스포로 개최할 예정이다.

세계 차 품평 대회, 대한민국 차 품평 대회, 대한민국 티블랜딩 대회, 학생 차 예절 경연 대회&다례 퍼포먼스 경연 등 15개 경연·품평 대회와 100여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5월5일부터 사흘간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가 열린다. 올해는 선비라는 주제를 MZ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서천 둔치, 소수서원, 선비촌, 선비 세상에서 선비의 가치를 투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젊은 축제로 탈바꿈을 모색한다.

안동 차전장군 노국공주축제·예천활축제가 5월4일 개막한다.

강원 양구군 대표 봄 행사인 곰취 축제가 5월5∼7일 사흘 동안 서천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곰취를 활용해 피자·핫도그, 떡 등을 직접 만드는 체험과 농·특산물 판매, 시식 코너 등 먹거리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